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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365]-팔꿈치 통증, 다 같은 게 아니다?

팔꿈치 부근이 찌릿하다가 팔 전체가 저릴 때가 있습니다.

특별히 다친 적이 없는데도 문제가 생길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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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윤기운 미래병원 정형외과 부장 / 前 서울아산병원 무릎관절 전임교수, 前 서울아산병원 외래교수)

{[손가락]과 [손목]을 많이 사용하시는 [주부님]이나 [근로자]분들 중 많은 분들이 [팔꿈치 통증]으로 병원을 찾고 있습니다.

특히 [팔꿈치의 바깥쪽]과 [안쪽]에 통증이 생기며 [아래팔]까지 [통증이 퍼지는] 양상의 불편감을 많이 호소하십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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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꿈치 통증, 다 같은 게 아닙니다.

원인 질환에 따라서 증상에도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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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흔한 질환으로는 [테니스 엘보]라 불리는 [외상과염]과 [골프 엘보]라 불리는 [내상과염]이 있습니다.

각각 [팔꿈치 바깥쪽, 안쪽]에 돌출된 [뼈]를 눌렀을 때 [통증]이 유발됩니다.

[팔꿈치를 편] 상태에서 [손목을 위, 아래로] 최대한 [당겼을 때] 통증이 유발되는 경우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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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꿈치 통증 때문에 수술을 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대신 제때 치료하고 충분히 쉬어야
힘줄이 파열되는 후유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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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기운 / 정형외과 전문의 }

{외측, 그리고 내측 [상과염]의 경우 반복되는 [힘줄의 스트레스로] [힘줄] 끝이 [변성]되는 질환이기 때문에 변성이 많이 진행된 경우 치료가 어렵습니다.

[통증]이 시작된 [초기부터] 충분한 [스트레칭]이 가장 중요합니다.

[통증이 심한] 경우 병원을 방문하셔서 [초음파] 검사와 함께 [주사*물리 치료] 등을 병행하시는 것이 질병의 진행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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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꿈치 통증을 가장 쉽고 효과적으로 예방하는 법, 바로 스트레칭입니다.

팔과 손목, 어깨까지 충분히 풀어서 유연성을 기르는 게 좋습니다.

건강365였습니다.

이아영 구성작가
  • 이아영 구성작가
  • yyy@kn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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