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호 / KNN 취재부장}
{송계의/ 동서대학교 국제물류학과 교수}
{전)대한항공(한진교통물류연구원) 물류실장, 전) 한국항만경제학회 회장}
{Q. 세계적으로 항공물류가 증가하고 있는 이유?/ 국제 전자상거래 업체의 발달과 신선화물 운송의 급증}
{Q. 세계적으로 항공물류가 증가하고 있는 이유?/ 신속배송이 중요해지면서 항공화물 운송에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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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항공 물류 처리에 있어 김해공항의 문제점은?/항공화물 운송은 노선과 운항 빈도수가 중요}
{Q. 항공 물류 처리에 있어 김해공항의 문제점은?/김해공항, 노선과 운항 빈도수가 적어}
{Q. 항공 물류 처리에 있어 김해공항의 문제점은?/김해공항, C급 소형 항공기의 운항률 높아}
{Q. 항공화물 운송 부분에 있어 김해공항의 문제점은?/C급 항공기 경우 화물 2~3톤 밖에 못 실어}
{Q. 항공화물 운송 부분에 있어 김해공항의 문제점은?/현재 동남권 발생 항공화물 93% 인천국제공항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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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부울경 신공항의 조건은?/중대형기의 이착륙이 가능한 활주로 길이 확보}
{Q. 부울경 신공항의 조건은?/24시간 운영이 가능한 공항 확보가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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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국토부 ‘김해공항, 화물 수요가 부족하다’라는 주장의 타당성?/현재 동남권 발생 항공화물 비중은 우리나라 전체의 30% 수준 }
{Q. 국토부 ‘김해공항, 화물 수요가 부족하다’라는 주장의 타당성?/김해공항의 화물 수요는 충분.. 물동량을 처리할 수 있는 공항이 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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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공항 배후물류부지 확보 중요성은?/항공 환적화물 유치하는 등 수요를 창출해야}
{Q.공항 배후물류부지 확보 중요성은?/공항물류단지 조성해 물동량을 창출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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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 신공항의 경우, 공항물류단지 조성 등 힘들어” }

- 이유경 구성작가
- lee1004219@kn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