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모닝와이드-날씨2

월요일 아침입니다. 한주의 시작인 오늘도 후텁지근한 하루가 이어지겠는데요. 대부분 지역에서 낮기온 28도 안팎을 보이면서, 다시 더위가 고개를 들겠습니다.

또한, 서부경남권으로는 가방에 넣을 수 있는 작은우산 하나 챙겨나가셔야겠는데요. 대기불안정으로 인해서 서부경남권은 오후에 산발적으로 소나기가 오니까요. 갑작스러운 비에 당황하는 일 없도록 대비잘하셔야겠습니다.

<구름>
구름영상입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는데요. 아침까지 안개가 끼는 곳이 많은 만큼, 출근길 안전운전하셔야겠습니다.

<전국>
전국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전국에 많은 구름이 지나겠고요. 대기불안정으로 인해서 곳에 따라 오후 한때 소나기 오는 곳도 있겠습니다.

<서부경남>
서부경남권, 거창과 사천 등 일부지역으로는 오후에 한차례 비가 스치겠습니다. 합천은 18도로 시작해서 낮 최고 29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중부경남>
중부경남권 일교차가 10도 이상으로 크게 벌어지는 만큼, 아침저녁으로 가벼운 겉옷 챙겨나가셔야겠습니다. 밀양은 한낮기온 29도가 전망됩니다.

<부산권>
다음은 부산권입니다. 오늘 부산은 낮기온 25도, 양산과 김해는 27도선 보이겠고요. 양산지역은 오후에 한차례 비가 스치겠습니다.

<해상>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최고1m로 낮게 일겠습니다.

<일본>
오늘 일본은 흐리고 비가 오겠고요. 다소 선선한 하루가 이어지겠습니다.

<중국>
반면, 중국은 맑은 날씨 이어지겠는데요. 낮기온 29도 이상을 웃돌면서 덥겠습니다.

<주간예보>
다음은 주간날씹니다.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아 내일 오후에 남해안을 중심으로 한차례 비가 스치겠고요. 그밖의 날은 많은 구름이 지나겠습니다.

<생활지수>
날씨가 변덕스러워서 소나기가 스치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까요. 외출하실 때 우산 챙겨나가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날씨와 건강>
오늘은 날씨와 건강입니다. 여름철에는 햇빛에 과도하게 노출이 되면, 일광화상과 일사병에 걸리기 쉬운데요. 요즘처럼 더위가 기승을 부릴 때는 되도록 그늘진 곳을 찾아 체온을 적절하게 유지해줘야 합니다. 또한, 물을 자주 마시고, 선크림도 자주 덧발라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기상정보였습니다.

서나경  
  • 서나경  
  •  
  •  

프로그램:

날씨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