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날씨

오늘은 통풍이 잘 되는 옷과 함께 하셔도 좋겠습니다. 오늘 대부분 지역에서 낮기온 30도 안팎을 보이면서, 습도도 높고 푹푹 찌는 무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반면, 어제 내렸던 비는 오늘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는데요. 하지만 대기불안정으로 인해서 일부지역으로는 오후에 산발적으로 빗방울 떨어지는 곳도 있으니까요. 가방에 넣을 수 있는 접는 우산 챙기시는 게 좋겠습니다.

구름영상입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겠는데요. 오전에 해안지역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는 만큼, 시설물 관리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전국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전국에 많은 구름이 지나겠고요. 중부지방으로는 오후부터 저녁사이에 소나기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서부경남권 대기불안정으로 오후에 산발적으로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의령은 19도로 시작해서 낮 최고 29도선 까지 오르겠습니다.

중부경남권 오전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창원과 거제 모두 한낮기온 27도가 전망됩니다.

다음은 부산권입니다. 오늘 부산은 낮 기온 26도, 양산과 김해는 28도선 보이겠고요. 부산권 오늘 오후에는 우산 꼭 챙기시는 게 좋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동부 전해상에서 최고2.5m로 높게 일겠습니다.

오늘 일본은 우리나라와 같이 비소식과 함께 시작하겠고요. 후쿠오카는 낮기온 26도가 전망됩니다.

중국도 베이징과 텐진으로는 비가 스치겠고, 낮기온은 28도선 보이겠습니다.

다음은 주간날씨입니다. 주말까지는 많은 구름이 지나면서, 덥겠고요. 다음주 초반에 또 한차례 장맛비가 스치겠습니다.

요즘 대기불안정으로 인해 산발적으로 비가 스치는 경우가 많은데요. 번거롭더라도 우산 챙기는 편이 좋겠습니다.

서나경  
  • 서나경  
  •  
  •  

프로그램:

날씨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