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뉴스아이-날씨

내일부터 본격적으로 장맛비에 대비하셔야겠습니다. 내일 아침부터 부산 경남지역에 장맛비가 오겠는데요. 하지만 늦은 오후와 밤사이 잠시 비가 소강상태에 들겠고, 내일 한밤이 되면 다시 장맛비가 시작될 전망입니다. 비가 오락가락 내리는만큼 우산은 늘 챙기시는게 좋겠습니다.

이번 장맛비는 모레와 글피 사이 최대 고비가 될 전망입니다. 천둥번개와 함께 시간당 최고 40mm의 폭우가 내리는 곳도 있어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바람도 문젠데요. 특히 해안지역을 중심으로 강한 비바람이 예상돼서 시설물관리에도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다음은 전국날씨입니다.
이번 장맛비는 내일 새벽, 중부서해안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전국으로 비가 확대될 전망입니다. 강수량의 지역적 편차가 크겠지만 특히, 모레부터 전국적으로 강한 비바람도 예상됩니다.

서부경남권, 내일 아침 가장먼저 비가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남해안지역은 안개도 짙게 낄 것으로 예상돼서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바랍니다.

창원을 포함한 중부경남지역도 아침에 비가 시작돼, 낮동안은 잠시 소강상태를 보이겠고요. 한낮더위는 많이 누그러지겠습니다.

다음 부산권입니다.
해안지역은 강한 바람에도 대비하셔야겠고요. 한낮기온 25도에서 28도로 오늘보다 낮겠습니다.

전 해상에도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최고 4m까지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이번 예보 기간 내내 장맛비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당분간 빗길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바랍니다.

장마철, 습도가 높은 만큼 칫솔관리에도 유의해야 합니다. 습한 곳에 두면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데요. 칫솔을 건조 시킨 후 일주일에 한번 정도, 전자레인지에 1분가량 돌려주면 살균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날씨였습니다.

작성자없음  
  • 작성자없음  
  •  
  •  

프로그램:

날씨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