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건강 365– 여름철 다이어트

(앵커)
-노출의 계절 여름을 맞아 다이어트 계획 세우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무작정 굶고 운동을 무리하게 하면 무릎*허리의 통증은 물론 여러가지 질병을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여름철 한방 다이어트에 대한 정보, 오늘 건강 365에서 준비했습니다.

(리포트)

어느새 아름다운 몸매를 뽐내는 계절 여름입니다.

이맘때가 되면 다이어트에 대한 고민 때문에 밤잠을 설치는 여성분들도 계실 텐데요.

여름철 다이어트, 어떻게 해야 효과적으로 살을 뺄 수 있을까요?

———

(김영 서강약손 한의원 원장/ 동의대 한의학과 졸업, 통영시 보건소 자문위원, 한의통증 체형의학회 회원)

-상식적으로 내가 먹는 것보다 소모하는 칼로리가 많으면, 살은 빠지고, 그 반대면 살은 점차 찌게 됩니다.

한방에서는 체질을 네 가지로 나누게 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살찌는 체질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고 체질에 따라서 살이 찌는 원인이 다르기 때문에 다이어트 방법도 달라지는 것입니다.
———————-

비만은 단순히 몸속 지방이 쌓이는 것이 아닌 인체 신진 대사에 이상이 왔다는 신호입니다.

한의학에서는 한약과 약침으로 다이어트를 실시하는데요.

———–

-여름에 갑자기 무리한 다이어트로 건강을 망치는 경우를 많이 봅니다.

여름에는 더위로 인해 수분 부족이 생길 수 있고 비타민 미네랄이 부족해지기 쉬워서 무리한 운동이나 단식 후에 다이어트 부작용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이어트 한약은 체질에 따라서 탕약을 처방해 몸 안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신진대사를 도와줍니다.

또한 침술은 지방 분해 침, 매선 등을 이용해서 체지방을 집중적으로 분해하기 때문에 몸무게 감소뿐 만 아니라 몸매 교정에도 효과적입니다.
————–

의욕만 앞서 무리하게 굶으면 체지방은 남고 근육만 빠져 요요가 오기 쉽습니다.

또 심한 운동은 무릎과 허리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요요현상을 최소화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요?

————-

(김영/ 서강약손 한의원 원장)

-요요현상이 없기 위해서는 무작정 유명한 다이어트를 따라하지 마시고 내 체질에 맞는 방법을 한의사와 상의를 해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다이어트를 중도에 포기하게 되면 감량된 체중은 단기간에 다시 돌아오기 쉽고, 오히려 살이 더 찔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는 시작도 중요하지만 마무리도 중요하기 때문에 체질에 맞는 방법으로 계획을 세워서 시작하게 되면 요요 없는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다이어트를 할 때도 적절한 영양섭취는 필수입니다.

가급적 간은 싱겁게, 고기나 찌개보다는 채소를 먼저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건강 365였습니다.

KNN관리자  
  • KNN관리자  
  •  
  •  

프로그램:

닥터KNN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