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주말앱-거제 학동흑진주몽돌해변

(앵커)
주말 나들이 장소를 소개해드리는 주말앱, 지난주에 이어 해수욕장으로 떠나봅니다.

거제의 관광명소 학동 흑진주 몽돌해변에 이하윤 아나운서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거제 학동에는 흑진주 같은 몽돌해변이 1.8km 정도 펼쳐져 있습니다.

학동은 학이 비상하는 모습과 흡사해 붙여진 이름입니다.

이곳 몽돌에 파도가 스치고 갈 때 몽돌이 구르는 소리는 "한국의 아름다운 소리 100선"으로 선정되기도 했는데요.

파도가 만들어내는 흰 거품과 은은한 검정색 몽돌이 이루는 조화가 눈길을 끕니다.

(박하령 / 수원시 매탄동 "친구들이랑 방학을 맞아 놀러왔어요. 돌소리가 자글자글해서 좋고, 동글동글한 돌이라 밟았을 때 발도 안아프고 지압도 돼서 좋아요.")

몽돌해변 왼편에 위치한 현대식 캠핑장인데요.

샤워장과 전기시설, 친환경체험시설, 와이파이존 등 야영객들의 편의를 위한 시설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 건전한 캠핑문화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몽돌해변에서 저 멀리 보이는 파란 잔디로 뒤덮인 언덕은 그림처럼 아름다운 바람의 언덕입니다.

나무 계단으로 연결된 산책로를 따라 언덕을 오르면 몸을 가누기 힘들 정도의 바람이 마치 힘겨루기라도 하듯 불어옵니다

(김지민 / 경기도 용인시 수지 "배경도 예쁘고 여름인데도 바람이 시원해서 좋아요. 다음에 또 오고 싶어요.")

바람의 언덕 아래로 우리 국토의 또 다른 아름다움이 눈 앞으로 펼쳐집니다.

보신 것 처럼 학동흑진주몽돌해변 주변에는 자동차 야영장과 유람선 탑승코스, 자연휴양림, 거기에다가 이 곳 시원한 바람의 언덕 등이 있어서 마음먹기에 따라 알차고 다양한 관광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바다의 금강이라 불리는 해금강과 천연기념물 233호인 동백림이 부근에 있고, 해변 곳곳은 낚시포인트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부한 학동흑진주몽돌해변으로 올 여름 추억 여행 나서보시는 건 어떨까요.

KNN 이하윤입니다.

이하윤  
  • 이하윤  
  • leehayoon@knn.co.kr
  •  
  •  

프로그램: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