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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365]-’푸석푸석*자글자글‘ 피부 탄력 SOS!

{앵커:
나이가 들수록 피부는 푸석거리고 눈가도 자글자글해지는 거 같죠.
탄력이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겉피부만 챙겨선 해결할 수 없는데요.
건강365에서 자세한 내용 알아봅니다. }

{리포트}

푸석푸석한 얼굴에 늘어진 턱선!
피부 탄력을 높여야할 때입니다.

피부결과 모공 모두 사실은 탄력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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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병직 서울피부과 원장 / 서울대 의대, 동아대병원 피부과 외래교수)

{나이를 먹으면 피부에 [잔주름]이 조글조글 가서 그 부분이 [할머니 같다] 이렇게
[늙는 걸] 호소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실제로는 [얼굴]에서 [피하지방]이 [흐르게] 됩니다.

즉 여기 있던 [지방]이 이 밑으로 [내려가서] [팔자 산]이 심해지고 또 여기 있던 [지방]이
밑으로 내려가서 [심술보]가 생긴다고 하죠.

그래서 나이를 먹으면 [얼굴이 커지고] 또 이 부분, [팔자 산]과 [심술보]에 있는
[지방이 뭉쳐서] 나이가 들어 보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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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 탄력을 지키는 핵심 성분은 콜라겐입니다.

요즘은 체내 흡수가 잘 된다는 저분자 콜라겐에 대한 관심이 높죠.

실제 효과는 어느 정도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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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가 [전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콜라겐]은 [고분자 단백질]이기 때문에 이것을 [먹게 되면] 위에서 [아미노산]으로
다 [분해]가 됩니다.

그래서 [흡수]가 돼서 다시 [피부까지] 가는 경우가 거의 [없고요.]

특히 여러분들이 드시는 [콜라겐들]은 대부분 [젤라틴]이라는 [품질이 낮은] 콜라겐이기 때문에
이것을 [드셔봐야] 피부에는 [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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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걸 막을 순 없지만 적절하게 대처하면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핵심은 겉피부가 아니라 피부 아래 피하지방이 처지는 걸 막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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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병직 / 피부과 전문의 }

{[피부 탄력]에서 핵심은 [피하지방]이 [아래쪽]으로 [이동]하는 것이기 때문에
원래대로 하면 여기 있던 [지방을 빼서] 없는 쪽으로 이렇게 [이동]을 시켜주면 좋은데
이게 실제로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냐 하면 여기 있던 [지방]을 이렇게 손으로 누르듯이 [안으로 눌러주게] 됩니다.

어떻게요? [뼈에 열]을 가하게 되면 [뼈 위의 지방]이 녹아서 지방이 [뼈 쪽으로] 달라붙습니다.

이렇게 되면 [탄력이] 생겨서 위로 [지방이 올라간 거] 같은 느낌을 주고 이것이 바로
리프팅 효과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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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 탄력을 높이는 데 운동만큼 좋은 게 없죠.

하지만 지나치면 활성산소가 많아져서 피부를 지치게 합니다.

고강도 운동은 1시간을 넘기지 않는 게 좋습니다.

건강365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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