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인물포커스] 정동만 국회의원

[앵커]
최근 새로구성된 국민의힘 원내지도부에 부산에서 유일하게 입성한 분입니다.

국민의힘 원내 부대표로 활동중인 부산 기장군 정동만 국회의원 모셨습니다.

질문1)원내부대표로서 앞으로 어떤 활동 보여주실건지 궁금합니다.

{정동만/국회의원(국민의힘,부산기장군) 부산사대부고,부산대 경영대학원,기장군의원(전),부산시의원(전),21대 국회의원(현),국회 국토교통위원(현),국민의힘 원내부대표(현)}

답변: 원내부대표로서 국민의 목소리를 받아서 당의 변화를 이끌고 확장성을 가지며 중도층을 결집하겠습니다.

또한 국회의원들과 소통과 협치를 우선하며 내년 대선에서 정권교체를 반드시 이루고 다가오는 지방선거를 승리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질문2)정 의원께서는 국회의원이 되기 전 2010년도에 기장군의회 의원을 지내셨고 또 이후에 부산시의원을 거쳐서 이렇게 국회의원이 되셨지 않습니까.

그런데 이 같은 풀뿌리 민주주의 경험이 실제 의정활동하는 데 도움이 되던가요

답변: 큰 도움이 되고요 기초 광역의원을 하면서 기장 군민과 부산시민의 말씀을 귀담아 듣고 또 지역 발전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해 왔습니다.

지역에 무엇이 필요한지 국민께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너무나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소통이 되고 부산시의회 경험이 국회에서 의정활동을 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되고 있었습니다

질문3)그런데 정의원께서는 국회 상임위가 지금 국토교통위원회인데요.

그런데 국토교통위는 지금 국회 내에서도 사실 경쟁이 치열하기로 유명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이렇게 경쟁이 치열한 곳을 선택 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었나요?

답변: 부산 전체에 3분의 1에 달하는 기장이 도시철도 기장선 정관선 건설을 비롯해서 국토교통 관련 현안이 산적해 있습니다.

기장군 국회의원으로서 지역의 숙원 사업을 확실히 챙기면서 또 부동산 정책 교통 인프라 확충 등 국민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치는 관련 이슈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국토교통위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실제 활동해 보니까 공부해야 될 것도 많고 엄청난 숙제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질문4)부산 기장군은 부산에서 유일한 그런 도농복합형 선거구이지 않습니까.

그러다 보니까 해결해야 될 과제도 다른 지역구보다 훨씬 많을 것 같아요.

답변: 맞습니다. 몇 년 사이 정관, 일광 신도시가 조성되면서 도시화가 가속화되고 교통 일자리 교육 또 환경 분야별 현안 과제가 계속 나타나고 있습니다.

기장의 또 다른 현안 과제가 바로 미래 먹거리 사업을 찾는 것입니다.

현재 동남권방사선의과학산단지가 조성 중에 있으니까 산단 내에 각종 첨단 사업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방사선의과학산단은 저희 미래 산업의 중심지이자 전 세계 어디에도 없는 방사선 직접 단지입니다.

여기에 도심 융합 특구 반도체 관련 기업을 유치해서 좋은 일자리를 창출을 하고 기장을 첨단 산업의 중심로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질문5)기장군에는 국립암치료기관인 동남권 원자력의학원이 있지 않습니까.

그런데도 불구하고 야간에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응급실을 갖춘 그런 종합병원이 없다고 하던데 대책이 있나요?

답변: 참 힘든 현실인데요. 기장 군민의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서 응급의료센터가 정말 절실한 상황입니다.

이를 위해서 제가 21대 국회 개헌 후에 제 1, 2호 법안으로 지역에 응급의료시스템을 구축 하는 법안을 대표 발의했습니다

아울러서 의료시설 확충을 위해서 정부와의 예산 협의에도 지금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질문6) 끝으로 지역구 주민들에게 꼭 하고픈 말씀이 있다는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 지난 1년간 국회의원으로서 기장과 부산 또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서 매진해 왔습니다.

기장과 부산의 발전 잠재력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국회에서 관련 사업 추진 및 예산 확보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기장과 부산의 10년 100년 앞을 내다보면서 기장의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이며 또 앞으로도 부산시민과 소통하며 의정활동을 열심히 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활발한 의정활동 기대해 보겠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유경 구성작가
  • 이유경 구성작가
  • lee1004219@knn.co.kr
  •  
  •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