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 Player로 보기 jwplayer로 보기
전체화면보기


※ HTML5 PLAY는 Internet Explorer 11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10 이하의 웹 브라우져를 사용하실 경우 FLASH PLAY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FLASH PLAY로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FLASH PLAYER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 주시기 바랍니다.

건강 365-오십견 참지 마세요

조회수556의견0

나이가 들어서 어깨가 아프면 오십견이라고 생각하고 당연하게 받아들이는분들이 많은데요.

오십견도 제때 치료해야 후유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건강365입니다.

{리포트}

중년층에서 어깨 통증이 나타나면 오십견부터 떠올리게 됩니다.

오십견은 그만큼 발병률도 높고 통증도 심한 질환인데요.
——————–

국민병으로 알려져 있는 당뇨인구가 늘어나면서 어깨통증 환자도 더불어 늘어나고 있는데요.

당뇨가 있으면 일반인에 비해 어깨통증 발생률이 다섯배 이상으로 높아 주의를 해야합니다.

오십견의 가장 특징적인 증세로는 설거지 같은 앞에서 하는 일은 괜찮으나 팔이 뒤로 돌아가지 않아 불편한 것이 특징이고 관절이 굳어지면서 통증이 심해 잠까지 설치는 경우도 많습니다.
——————–

오십견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과거 중년. 특히 여성에게 많이 나타났는데요.

최근에는 스마트폰 같은 전자기기를 지나치게 오래 사용하거나 과격한 운동을 즐기는 젊은층도 안심할 수 없습니다.

——————–

오십견은 일차적인 원인이 아니라 다른 원인들에 의해 이차적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많아 정확한 원인을 먼저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면 어깨힘줄이 떨어져 있거나, 어깨 속 석회도 오십견으로 오해하는 경우도 많고, 젊은 나이 대부분 어깨통증의 원인인 충돌증후군도 삼십견, 사십견 이라부르며 오십견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어깨가 아프면 오십견이라고만 생각하지 말고 정확한 원인 먼저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

어깨 통증이 나타나면 덜컥 수술 걱정부터 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초기에 발견하면 보존적인 방법으로도 얼만든지 치료할 수 있는만큼 가능한 병원을 빨리 찾는 것이 최선입니다.

——————–

어깨통증 원인이 단순히 오십견만 있는 경우는 수술없이 간단한 주사와 적극적인 운동치료만으로도 2주 이내 90%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깨힘줄파열이나 충돌 증후군 등의 다른 원인들과 복합되어 있고, 약물치료에도 효과가 없는 경우는 10분정도의 간단한 내시경 수술로 완치가 가능합니다.
——————–

어깨 통증은 운동으로 풀어야한다는 속설이 있는데요.

강도가 센 운동은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키는 만큼, 어깨를 부드럽게 자주 스트레칭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건강365였습니다.

프로그램:

닥터KNN 주요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