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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365-색소질환

여름휴가도 이제 막바지에 이르렀습니다.

휴가지에서 평소보다 더 강한 자외선을 쏘이게되면 기미나 주근깨 같은 색소침착이 쉽게 나타나는데요.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지, 건강365에서 알아봅니다.

{리포트}

여름철 무더위도 문제지만, 피부를 망치는 주범은 강한 자외선입니다.

휴가지에서 돌아온 뒤에 기미와 주근깨를 고민하는 분들이 적잖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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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철 악화되는 대표적인 색소 질환에는 기미, 주근깨가 있습니다.

기미는 모양이 불규칙하고, 크기가 다양하며 갈색 또는 청회색을 띄는 색소질환입니다.

주로 뺨, 눈주위, 이마에 대칭적으로 발생합니다.

주근깨는 유전적 소인이 있는 사람에게 발생하고 경계가 명확하고 깨알같은 황갈색 반점이 생기는 색소 질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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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가 자외선에 많이 노출되면 피부 스스로 보호하기 위해서 다량의 멜라닌 색소가 만들어집니다.

이 과정에서 기미나 주근깨 같은 잡티를 일으키는 것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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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미 치료에는 레이저 치료, 화학박피술, 약물치료가 있습니다.

레이저 치료에는 멜라닌 색소를 치료하는 레이저 토닝과 혈관의 변화를 치료하는 혈관레이저가 기미치료에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글리콜산을 이용한 화학 박피술은 멜라닌 색소를 신속하게 제거할 수 있으므로 기미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하이드로퀴논, 레티노이드를 함유한 연고제는 기미의 보조적인 치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근깨는 IPL이나 큐스위치 레이저를 이용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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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소 침착을 그대로 두면 색깔도 더 짙어지고 색소가 생기는 범위도 넓어집니다.

이렇게 한번 생기면 잘 없어지지 않는 기미와 주근깨,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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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미나 주근깨의 재발 방지를 위해서는 평소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자외선 A와 B를 모두 차단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야외활동을 하는 경우에는 SPF 30이상, PA지수는 ++ 이상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고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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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은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막아줍니다.

항산화제가 풍부한 녹황색 채소를 챙겨 먹는 것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365였습니다.

이아영 구성작가
  • 이아영 구성작가
  • yyy@kn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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