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건강365]-머리숱 줄면 모발이식? 신중해야

[앵커]
모발 이식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신 관리가 귀찮아서 그냥 수술을 해버린다든지, 다른 치료를 고려하지 않으면 후회할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모발 이식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봅니다.

[리포트]
한 올 한 올 소중하게 지켜온 머리카락!

온갖 노력에도 채워지지 않는 헤어라인이 야속하기만 합니다.

결국 모발이식을 결심하게 되는데요.

그 전에 살펴볼 한 가지!

이 수술이 정말 나에게 필요할까요?

[출연자]
(이영욱 맥스웰피부과 원장 / 대한두피모발학회*대한모발외과학회 정회원 )

{머리숱이 예전보다 많이 적어졌다고 해서 무조건 모발이식수술을 받으셔야 하는 건 아닙니다.

만약 머리카락의 모낭 자체가 완전히 퇴화해버린 상황이라면 모발이식밖에는 방법이 없는 게 맞습니다.

하지만 만약 그런 게 아니라면 많은 경우에서는 약물치료와 두피주사치료로도 상당히 많이 호전되실 수 있습니다.

탈모는 탈모 유형과 진행 정도에 따라서 치료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일단은 전문병원에서 상담을 한번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리포트]
모발 이식 효과는 탈모 유형별로도 차이가 있습니다.

두피가 비었다고 무조건 수술을 감행할 문제는 아닌데요.

모발과 두피 상태도 살펴봐야 합니다.

[출연자]
{대개 이마에서 M자 탈모가 많이 진행되신 분들은 모발이식을 받게 되시면 인상이 눈에띄게 많이 달라지기 때문에 모발이식 후에 굉장히 만족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이식한 모발은 관리만 잘해주신다면 평생 동안 유지되기 때문에 모발이식은 언제 받으셔도 상관없고요.

일부러 수술을 미루실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

[리포트]
모발을 무조건 빽빽하게 심으면 오히려 영양공급이 잘 안 됩니다.

원래 내 머리처럼 자연스럽게 채우는 게 관건인데요.

임상경험이 많은 전문의에게 맡겨야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출연자]
(이영욱 맥스웰피부과 원장 / 대한두피모발학회*대한모발외과학회 정회원 )

{이식 결과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두 가지는 모발의 적절한 간격과 깊이 조절입니다.

만약에 무리하게 모발 밀도를 높이려고 한다면 모발에 영양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아 오히려 생착률이 떨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

나무를 심을 때 나무끼리 너무 가까이 심으면 안 돼는 이유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생착률을 최대한 높일 수 있는 밀도로 일정한 간격으로 촘촘하게 심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모발을 적절한 깊이로 잘 심어준다면 모낭염이나 머리카락 곱슬거림 같은 부작용 없이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리포트]
모발이식 후 생착률을 높이는 2주간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수술 부위에 손이 닿지 않도록 하고, 두피 압력을 높이는 격한 운동도 자제해야 합니다.

건강365였습니다

강기성 PD
  • 강기성 PD
  • 0987666@knn.co.kr
  •  
  •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