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건강365]-돌아온 탈모의 계절, 해결책은?

[앵커]
탈모는 유독 가을에 심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시기를 잘 넘겨야 소중한 머리카락을 지킬 수 있겠죠. 가을철 탈모에 대비하는 방법,
건강365에서 알아봅니다.

[리포트]
찬바람에 우수수 떨어지는 머리카락!

가뜩이나 없는 머리숱이 더 휑해지지 않을지 걱정입니다.

가을은 탈모의 계절이라고 하죠.

왜 유독 이 시기만 되면 탈모인들을 울리는 걸까요?

[출연자]
(이영욱 맥스웰피부과 원장 / 대한두피모발학회*대한모발외과학회 정회원 )

{여름철 자외선과 피지 분비 증가로 인해서 약해진 두피와 계절에 따른 호르몬 변화로 가을에는 탈모가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머리카락이 일시적으로 평소보다 많이 빠지는 탈모인 휴지기 탈모 같은 경우에는 대부분은 자연적으로 회복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보통은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만약 머리카락이 갈수록 점점 가늘어지는 안드로겐성 탈모(남성형 탈모)의 경우에는 자연적으로 회복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꼭 전문병원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리포트]
머리카락은 평생 빠지고 새로 납니다.

단순히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다고 탈모로 단정 지을 순 없는데요.

보통 백 개까지는 정상으로 보지만
빠진 머리카락을 일일이 셀 수도 없는 일입니다.

[출연자]
{우리가 흔히 병적인 탈모라고 부르는 것 중에 가장 흔한 것은 원형탈모증인데요.

원형탈모증이란 머리 한군데 또는 여러 군데에서 동전처럼 동그란 모양으로 머리카락이 빠지게 되는 증상을 말합니다.

원형탈모증은 스트레스와 관련된 자가면역 기전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고 증상이 생겼다면 최대한 빨리 병원을 방문하셔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

[리포트]
머리카락을 지켜준다는 샴푸와 영양제가 넘쳐나고 치료 기기까지 등장했습니다.

하지만 긴가민가하면서 시간을 끄는 사이에 탈모를 잡을 골든타임을 놓치고 있는 건 아닐까요?

[출연자]
(이영욱 맥스웰피부과 원장 / 대한두피모발학회*대한모발외과학회 정회원 )

{우리 후두부와 정수리 부분의 머리카락을 비교했을 때 정수리 부분의 머리카락이 더 가늘어진 것 같은 느낌이 드신다면 탈모가 현재 진행하고 있다는 의미일 수 있습니다.

근본적으로 탈모를 막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탈모를 유발하는 호르몬을 차단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탈모샴푸나 모발 영양제 같은 것만으로는 탈모를 막는 데 한계가 있고요.

전문 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시고 탈모약이나 두피주사치료 등으로 관리를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모발을 손으로만 빗으면 노폐물이 제대로 제거되지 않습니다.

샴푸 전 굵은 빗으로 두피까지 쓸어주고, 미지근한 물로 샴푸 잔여물을 남기지 않아야 합니다. 건강365였습니다.

박종준 PD
  • 박종준 PD
  • newstep31@knn.co.kr
  •  
  •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