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아트앤 컬쳐] 연극 ‘장수상회’

[앵커]
사랑을 하게되면 나이를 불문하고 두근 두근! 설렘을 느끼기 마련이죠.

노년에 아름다운 사랑이야기와 가족에 대한 애틋함을 떠올리게 하는 연극이 이번주말 펼쳐집니다

연기파 배우 이순재, 백일섭, 손숙, 박정수와 함께하는 ‘장수상회’ 미리 만나보시죠.

[리포트]
평생 장수상회를 지키며 살아온 까칠한 노신사 ‘김성칠’
자부심은 넘쳐도 다정함 따윈 잊은 지 오래인데요.

그런 그앞에 소녀 같은 여인 ‘금님’이 다가옵니다.

‘금님’은 언제나 환한 미소를 보여주며 성칠에게 함께 저녁 먹는 것을 제안하고..

성칠은 무심한 척했지만 떨리는 마음으로 금님과 만남을 이어갑니다.

황혼의 따뜻한 사랑 이야기를 그린 연극 ‘장수상회’는 강제규 감독의 동명 영화를 원작으로 한 연극인데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비밀을 간직한 로맨스와 가족에 대한 애틋함을 전혀며.. 관객에게 소중한 감동을 선사합니다.

[앵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의 삶 가운데 정서적 안정과 행복을 선사하는 전시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보시죠.

[리포트]
말과 소, 인체와 군상, 두상들

다양한의 모습을 담아낸 테라코타 작품이 전시돼 있습니다.

부산 1세대 현대도예가인 이기주 작가의 테라코타 전입니다.

조각적 양식의 도예작품을 선보이며 지역 공예 디자인계 발전을 위해 노력온 이기주 작가!

그동안 구상적으로 인체를 표현한 작품 그리고 해변의 바위 같은 비구상 시리즈, 도자기에 유약으로 그린 풍경화 등 다양한 작업을 선보여왔는데요.

이번 전시 통해서 작가가 2005년부터 2020년 사이에 작업한 테라코타와 회화 100여 점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반복되는 붓질과 지움을 통해 생성의 세계와 다양한 생명의 양태를 가시화 시켰습니다.

여러 생명체에 내재된 기운과 호흡, 소리, 생명에 의지를 이야기하고자 한 것데요.

묵묵하고 우직하게 추상미술 작업을 해 오고 있는 신성호 작가의 작품전 ‘붓질-흔적-내재성’ 입니다

{수퍼:영상 취재:박영준, 김태용 영상편집: 000}

작가는 글이나 말로써 표현이 안 되는 소리나 기운, 에너지, 활력 같은 느낌들을 작품 통해 표현하고 있습니다.

[앵커]
성큼 다가온 가을!

어느 새 거리는 은은한 가을의 향기로 가득한데요. 부산*경남의 다채로운 문화 행사와 함께 잊지 못할 가을 날의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떠세요.

저는 내일 더 알찬 소식들로 찾아뵙겠습니다.

이유경 구성작가
  • 이유경 구성작가
  • lee1004219@knn.co.kr
  •  
  •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