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주간화제의 뉴스]영국 여왕, 주요 공식행사에서 지팡이 짚고 나타나, 10월 14일 (목요일)

[앵커]
95세인 영국 여왕이 주요 공식행사에서 처음으로 지팡이를 짚고 나타났는데요, 첫 소식으로 만나보시죠!

[리포터]
한 주간 뜨거웠던 이슈를 살펴보는 주간 화제의 뉴스, 조문경입니다.

95세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이 주요 공식 행사에 처음으로 지팡이를 짚고 등장했습니다.
—————-
더 타임스 등 영국 언론은 현지시간으로 지난 12일, 여왕이 웨스트민스터 사원에서 열린 재향군인회 100주년 기념 예배에 참석하면서 검은색 지팡이를 짚었다고 보도했습니다.

여왕은 차에서 내려서 자리로 갈 때 지팡이를 짚었는데요,

이는 여왕이 2004년 1월 무릎 수술 후에 사용한 지팡이로, 여왕은 그 이후엔 지팡이를 짚은 모습이 사진에 찍힌 적은 없었습니다.

미국의 항공기 제조사 보잉이 미국 내 전 직원을 상대로 오는 12월 8일까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의무화합니다.
—————
보잉은 성명을 통해 직원 12만5천명가량을 대상으로 이같은 방침을 시행한다고 밝혔는데요,

보잉은 종교적 신념이나 의학적 사유에 따라 접종을 거부하는 경우는 인정하지만, 해당 직원은 음성 진단서를 수시로 제출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특정한 사유 없이 회사의 이번 지침에 따르지 않는 직원은 해고될 수 있습니다.

내년 2월 열리는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참가하는 여성 선수 비율이 동계올림픽 사상 최고치를 기록할 예정입니다.
————–
관영 글로벌타임스에 따르면 베이징 동계올림픽에는 109개 종목에 모두 2천892명의 선수가 참가해 갈고닦은 기량을 펼칠예정인데요, 이 가운데 여성 선수는 46개 종목에 1천314명입니다.

따라서 여성 선수 비율이 절반을 조금 밑도는 45.4%입니다.

이는 동계올림픽 사상 가장 높은 비율이라고하는데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은 102개의 금메달이 걸렸지만, 베이징 대회에서는 7개의 금메달이 추가됐습니다.

글로벌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오징어 게임’이 공개 26일 만에 전 세계 1억 이상의 가구에서 시청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
넷플릭스는 전 세계 1억1천100만 구독 가구가 ‘오징어 게임’을 시청했다고 밝혔는데요,

넷플릭스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은 지난달 17일 첫선을 보인 이후 총 94개국에서 ‘오늘의 톱(TOP) 10′ 1위에 올랐으며, 미국에서는 넷플릭스가 공개한 비영어권 시리즈 중 최초로 21일 연속 ‘오늘의 톱 10′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편, ‘오징어 게임’ 열풍이 계속되자 외신에서도 한국 창작자들과 창작 생태계에 대한 호평이 나오고 있는데요,

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이다라는 말이 와닿는 요즘이네요!

오늘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저는 다음주 이시간에 다시 찾아뵐게요!

조문경 리포터
  • 조문경 리포터
  • choregina@knn.co.kr
  •  
  •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