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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365]-여성 영양제, 똑똑하게 고르려면?

[앵커]
여성 영양제, 어떻게 챙기고 계신가요?

나이나 상황에 따라 맞는 영양제가 따로 있습니다. 먹는 방법도 중요한데요.

건강365에서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리포트]
영양제, 종합비타민 하나면 충분할까요?

여성에게 필요한 영양제는 따로 있습니다!

생애주기에 따라 여성에게 도움이 되는 영양제!

꼼꼼하게 짚어봅니다.

[출연자]
(김혜경 센텀코어의원 산부인과 원장 / 대한산부인과학회*대한산부인과초음파학회 정회원 )

{유산균, 오메가3, 비타민B*C, 마그네슘입니다.

이중 유산균이 가장 중요합니다.

건강의 우선순위는 수면, 운동, 영양, 스트레스 조절, 정기 검진이고요.

영양제는 여기에 플러스가 되어줍니다. }

[리포트]
특히 임신 기간이나 급격한 호르몬 변화가 생기는 갱년기에는 영양제도 달라져야 합니다.

[출연자]
{임산부용 종합 영양제, 유산균, 오메가3가 기본이고 비타민D, 철분제는 피검사를 보고 필요 용량을 정합니다.

필요 시 글루타치온, 요오드를 추가합니다.

갱년기에는 기본 영양제에 비타민D, K2를 추가합니다.

비타민D는 칼슘 흡수, 비타민K2는 뼈로 칼슘을 이동시킵니다. }

[리포트]
다만 영양제의 확실한 효과를 기대하기 위해선 식약처가 인정하는 기능성 성분인지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출연자]
{네 도움 됩니다.

최소 6개월 이상 자기 전에 꾸준히 복용하세요.

장 유산균보다 더 먼길을 가서 생착하기 때문에 수가 느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

[리포트]
대신 무턱대고 몸에 좋다는 영양제를 한꺼번에 먹으면 흡수를 방해하거나 역효과를 낼 수도 있습니다.

[출연자]
(김혜경 / 센텀코어의원 산부인과 원장)

{네, 철분은 다른 영양소 흡수를 방해하니 빈혈이 없으시면 철분제를 빼시고 철분과 다른 영양 성분은 4시간 떨어뜨려서 복용하세요.

유산균, 철분제는 식전. 대부분의 다른 영양제는 식후.

하루 2~3회 나눠서 복용하는 게 더 좋습니다.

비타민B는 불면이 있는 분들은 늦은 저녁 복용은 피하세요.

잠이 안 올 수 있습니다.}

[리포트]
이왕 먹는 영양제, 현명하게 고르고 따져보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건강365였습니다.

이아영 구성작가
  • 이아영 구성작가
  • yyy@kn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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