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모닝와이드-날씨

갑작스러운 태풍소식에 놀라셨죠? 오늘부터는 북상하는 제24호 태풍 다나스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겠는데요.
10월태풍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것은 15년만에 처음입니다. 태풍 다나스는 크기는 작지만 강한 태풍인데요.
오늘 부산과 경남 모든 지역에서 50에서 100mm의 많은 양의 비가 내리겠고요.
또한, 시간당 30mm이상의 매우 강한비가 내리니까요. 피해없도록 대비 철저히 잘하셔야겠습니다.

태풍의 고비는 우리나라와 가장 가깝게 지나는 오늘 오후부터 내일 오전까지가 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부산경남 지역 태풍의 진로에 따라, 비와 함께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또한, 높은 파도가 방파제를 넘을 가능성도 있는 만큼, 해안가시설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먼저, 이 시각 자세한 구름영상입니다. 오늘은 태풍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겠는데요. 따라서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리겠습니다. 빗길에 미끄러지지 않도록 오늘은 운전 조심히 하셔야겠습니다.

다음은 주간날씨 살펴보겠습니다. 태풍의 영향으로 내일 오전까지 비가 오다가 그치겠고요. 기온도 조금씩 내려가겠습니다. 또한, 주말동안은 청명한 가을날씨가 예상되네요.

전국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제주도와 남부지역은 태풍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겠고, 그밖의 지방은 간접적인 영향을 받겠습니다.

오늘 한낮에는 22도선 보이면서, 뚝 떨어지겠습니다. 진주와 합천 모두 한낮기온 22도가 전망됩니다.

해안지역으로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부는 만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 철저히 하셔야겠습니다.

다음은 부산권입니다. 오늘 종일 비가 내리고 바람도 강하게 불겠습니다. 김해와 부산 모두 낮기온이 24도가 전망됩니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동부 전해상에서 매우 강한바람과 함께 최고8m까지 높게 일겠습니다.

오늘 일본은 우리나라와 같이 비가 흐리고 비가 내리겠습니다.

중국 대부분 지역으로도 비가 내리겠지만, 칭다오지역만 맑겠습니다.

바람도 강하게 부는 만큼, 외출하실 때, 대비 철저히 하고 나가시는 게 좋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서나경  
  • 서나경  
  •  
  •  

프로그램:

날씨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