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인물포커스] – 박종우 국민의힘 거제시장 후보

{추종탁/KNN경남 보도국장}

인물포커스 추종탁입니다.

오늘 지방선거에서 부산 경남권에서 가장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곳이죠.

치열한 경험을 뚫고 국민의힘 거제시장 후보가 된 박종우 후보와 함께 자세한 말씀 나눠보겠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박종우/국민의힘 거제시장 후보}

-안녕하십니까

Q.
박 의원님 우리 출마하시게 된 각오 한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A.
국민의힘 거제시장 후보 박종우입니다.

거제 시민 여러분 요즘 너무 힘드십니다.만나는 분들마다 살기가 너무 어렵다고 합니다.거제 경제는 날이 갈수록 힘들어집니다.

저 박종훈은 거제 경제를 살리기 위해서 거제시장에 출마를 했습니다.

모두가 잘 먹고 잘 사는 거제, 시민이 풍요롭고 우리 아이들이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저는 거제에서 태어나서 거제에서 자라고,거제에서 관광,그 다음에 제조업,그 다음에 금융까지 민간 기업을 했던 기업 전문가입니다.

제가 거제를 아주 제일 사랑하는 거제 사랑꾼으로서 저 박종우가 시장이 된다면 거제로 이제는 제대로 경영을 하고 싶습니다.

저는 한 번 한 약속은 갚지 않는 부채하고 같다는 좌우명을 가지고 삽니다.

그래서 약속한 것은 반드시 지키는 사람입니다.

거제의 100년의 밑그림을 저 박종우가 그리겠습니다.

Q.
어떻습니까.지금 거제시가 당면한 가장 큰 재난이나 문제,뭐라고 보시고 시장이 되시면 어떻게 해결해 나가실 계획이신지요?

A.
거제의 가장 큰 문제와 현안은 양대 조선소에만 의존하는 경제구조가 제일 큰 문제입니다.

조선 경기에 따라서 양대 조선의 경기에 요동치는 부분 때문에 위험의 요소를 너무 많이 안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산업 구조를 다양하게 만들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조선 산업의 기술력을 높이면서도 병행할 수 있는 새로운 산업을 육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그중에서도 관광산업과 4차 산업 등 다양한 산업을 유치하는 것이 가장 큰 현안이라고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Q.
어떤 공약이나 정책을 준비하고 계십니까?

A.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우리 다음 세대를 위해서,우리 다음 세대를 위한 거제시의 발전에 밑그림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래서 제가 4대 공약 중에서 가장 큰 주요 공약으로는 4차 산업의 동력의 도시,그 다음에 문화예술의 도시.

청소년이 살고 싶어 하는 도시, 치유와 관광의 도시,그리고 스포츠 메카의 도시를 만드는 데 제가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그리고 반드시 거제를 새롭게 디자인하도록 하겠습니다.

Q.
어떻습니까.이거는 이제 반대 쪽 후보들의 지적인데요.

우리 박 후보님이 인지도라든지 무게감이라든지 행정 경험,정치 경험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여기에 대해서는 좀 어떤 반론을 제기할 수 있겠습니까?

A.
거제 이번에 국민의힘 거제시장 경선을 보면 다 기우라는 것을 아실 겁니다.

많은 우려에도 불구하고 거제 시민은 저에게 거제에서 나고 자란 저를 선택했습니다.

그것이 저의 가장 큰 인지도입니다. 지나친 걱정을 정말 감사하게 여깁니다.

하지만 윤석열 정부도 8개월 만에 탄생하였습니다.정치 신인이 단번에 대통령이 되었습니다.

저 또한 아마 그럴 것입니다.

지금은 변화의 시대입니다.

역동적인 거제 시민의 저력을 이번 경선에서 분명히 확인했습니다.

반드시 본선에서 당선되어서 거제 시민이 불러낸 경제 시장 거제를 제대로 경영할 사람은 박종우다 이런 시장이 되겠습니다.

Q.
타 한 후보는 현직 시장이고 다른 또 후보는 국회의원 재선까지 하신 분이에요.

두 분하고 비교했을 때 우리 후보님이 어떤 강점이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A.
저는 정치를 하지 않은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기존의 정치하는 사람들은 지금 현재 거제시의 시정의 업무는 정치가 아닙니다.

거제시의 시정은 경영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저는 20여 년간 경영을 했던 전문 경영인입니다.

경영을 했던 전문 경영인이 오히려 거제의 현안을 더 잘 경영하지 않겠습니까?

Q.
마지막으로 우리 거제 시민께 꼭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으면 한마디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A.
존경하는 거제 시민 여러분. 거제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 항상 감사드립니다.

이번 지방선거는 정말 중요한 선거입니다.우리 거제가 획기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황금의 시기입니다.

이번 기회를 절대로 놓쳐서는 안 됩니다.

정치적 논리가 아니라 일 잘하는 일꾼을 뽑아야 합니다.저 박종우는 우리 거제를 획기적으로 발전시킬 유일한 후보입니다.

빛나는 10년 거제를 위해 이번 선거에서 꼭 저를 선택해 주십시오.

거제 시민 여러분과 함께 거제를 새롭게,시민이 힘나게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또한 조선산업을 발전시키고 첨단산업단지 및 기업 유치를 통해서 거제 경제를 회복시키겠습니다.

그리고 관광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절대로 흔들리지 않는 백년 거제 경제를 저 박종우가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문화가 숨쉬고 시민이 편안한 명품도시 거제를 우리 모두 함께 만들어 갑시다.그 중심에는 저 박종우가 있겠습니다.

저 박종우가 반드시 꼭 해내겠습니다.

박 후보님 오늘 바쁘신데 말씀 고맙습니다.

조다영 작가
  • 조다영 작가
  • luvto12@knn.co.kr
  •  
  •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