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오희주의 날씨]내일 맑고 초여름 날씨..대기 건조·강한 자외선 주의

한 주 활기차게 시작하셨나요? 월요일인 오늘 종일 맑은 하늘이 드러났는데요, 내일도 하늘 표정은 대체로 맑겠습니다. 기온도 오늘보다 더 오르겠지만 내륙지역은 여전히 아침저녁으로는 꽤나 쌀쌀해 일교차가 매우 크겠습니다. 낮 동안에는 따스한 남서풍의 영향으로 부산은 24도, 진주 27도, 밀양은 29도까지 올라 덥겠습니다.

현재 부산과 경남 곳곳으로는 이틀 째 건조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그 밖의 경남 지역도 대기가 점차 건조해지고 있는데요,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서 작은 불이 큰 불로 번지기 쉬운 환경입니다. 산불 등 각종 화재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내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는데요, 서쪽지역은 밤에 일시적으로 공기가 탁하겠습니다. 볕이 강하게 내리쬐면서 전국의 자외선 지수는 ‘매우 높음’단계까지 치솟겠습니다. 자외선 차단에 신경써주시기 바랍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오늘과 비슷하거나 약간 높게 출발하겠습니다. 내륙지역은 9도선 안팎에서 출발하겠고요,

낮 기온은 오늘보다 1도에서 4도 가량 높겠습니다. 낮 최고 창원 26도, 거제 25도, 창녕은 28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부산의 낮 최고 24도, 김해 26도로 평년 기온을 웃돌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낮게 일겠는데요, 당분간 남해안은 만조 시 해수면이 평소보다 높겠습니다. 저지대 침수 피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는 대체로 맑고 건조한 날들이 이어지겠습니다. 기온은 점차 올라 25도 안팎을 보이며 초여름 날씨에 접어들겠습니다.

KNN관리자  
  • KNN관리자  
  •  
  •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