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경남도지사 후보군 1호 공약은?

[앵커]
내일(19)부터 6*1 지방선거 공식선거운동이 시작됩니다.

저희 KNN은 주요 후보들의 공약을 비교 분석하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오늘은 첫번째 순서로 경남도지사 후보들의 1호 공약들을 살펴봤습니다.

김건형 기자입니다.

[기자]
더불어민주당 양문석 경남도지사 후보의 1호 공약은 ‘신항, 신공항, 대륙철도 기반 동북아물류플랫폼 완성’입니다.

{양문석/더불어민주당 경남도지사 후보/”일극화된 한국 사회를 이극화로 (만드는) 국토균형발전적 측면에서 쳐다보는게 상당히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외 주요공약에는 부울경 메가시티 1시간대 생활권 실현과 방위*우주항공산업의 핵심 거점지역화, 그린 경제생태계 구축과 공공의료 활성화 등이 포함됐습니다.’

국민의힘 박완수 후보는 ‘경남투자청 설립을 통한 대기업과 투자유치’를 1순위로 꼽았습니다.

{박완수/국민의힘 경남도지사 후보/”가장 큰 과제는 경제회복과 일자리 창출입니다. 외부에 있는 기업과 투자를 우리 경남에 끌어오는 것입니다.”}

응급의료 종합컨트롤 타워 시스템과 U자형 광역교통망 구축 그리고 국제해양관광단지 조성과 노인과 아동의 복지 수준 향상 대책도 주요공약으로 내세웠습니다.

정의당 여영국 후보는 녹색기반 산업 전환과 제조업 고도화,혁신을 통한 ‘땀의 가치를 아는 경제’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여영국/정의당 경남도지사 후보/”일하는 사람들이 소중하고 그 가치가 인정받는 도정이 이뤄져야 합니다.”}

여기에다 생애주기별 경남형 복지모델 창출과 기후위기 극복 위한 탄소중립 정책, 주민참여 확대를 통한 도정 혁신 등도 공약했습니다.

통일한국당 최진석 후보는 친환경 EV모빌리티 산업도시 구축을 1순위 공약으로 제시했습니다.

후보들 모두 지역경제 활력에 초점을 맞춘 공약들이 근간입니다.

다만 박완수 후보의 일부 공약을 빼곤 대다수 공약들이 이행을 위한 예산규모와 구체적인 재원조달방안은 제시하지 못했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각 후보들의 주요 공약은 공식선거운동 시작과 함께 중앙선관위의 정책*공약마당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KNN 김건형입니다.

==========================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김건형 기자
  • 김건형 기자
  • kgh@knn.co.kr
  •  
  •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