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오희주의 날씨]때 이른 여름 더위.. 대기 ‘바싹’

벌써 여름이 왔나 싶은 요즘입니다. 내일도 가끔 구름만 지나면서 낮 동안에는 오늘만큼이나 덥겠는데요, 부산은 25도, 진주는 27도로 때 이른 여름 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자외선도 강한 만큼 야외활동 하실 때 자외선 차단에 신경써주시기 바랍니다.

대기는 바싹 메말라 있습니다. 부산과 경남 곳곳으로는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그 밖의 경남지역도 점점 대기가 건조해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서 화재 예방에 많은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내일도 전국적으로 더운 가운데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수도권은 공기질이 탁하겠고요, 그 밖의 지역은 미세먼지 농도 보통 수준으로 무난하겠습니다. 내일 오전까지 동해안과 서해 중부로는 강한 바람이 불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오늘보다 1도에서 5도 정도 높게 출발하겠습니다. 내륙지역은 12도선 안팎에서 출발하겠고, 한낮에는 28도선까지 치솟아 일교차가 매우 크겠습니다.

낮 기온은 오늘과 비슷하겠는데요, 낮 최고 창원 27도, 통영 24도, 밀양은 30도가 예상됩니다.

부산의 낮 최고 25도, 김해 27도로 평년 기온을 웃돌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잔잔하게 일겠습니다. 남해안은 내일까지 해수면이 평소보다 높겠습니다.

당분간 대체로 맑고 건조한 날들이 이어지겠고요,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습니다.

KNN관리자  
  • KNN관리자  
  •  
  •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