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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책]마음챙김

누구에게나 위로가 필요한 순간이 있죠. 완벽을 위해, 성공을 위해 죽을 힘을 다해 노력해야 한다는 통념이 굳어진 요즘은 더욱 그럴 텐데요.

상담심리 전문가 샤우나 샤피로 박사가 감정을 다스리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마음 챙김’ 오늘의 책입니다.

우리 뇌는 하루 5만에서 7만 개의 생각을 짜냅니다. 24시간 내내 뇌가 깨어있다고 가정했을 경우, 2초마다 한 가지 이상의 생각을 하는 건데요.

문제는 대부분이 자신을 평가하고 비판하고 수치스럽게 여긴다는 겁니다.

이런 생각들은 뇌의 정신적 능력을 저하시켜 변화의 가능성은 낮추고 도리어 최선을 다하지 못하게 만드는데요.

상담심리학 교수이자 명상전문가인 저자는 스스로 연민하는 ‘마음챙김’ 연습을 하면서 적극적인 동기 부여를, 진정한 변화를 이끌자고 권유합니다.

자기 자신을 닦달하거나 자책하지 말고 자비를 베풀면, 개인적으로 직업적으로 성공할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오늘의 책이었습니다.

박정은 구성작가
  • 박정은 구성작가
  • jep@kn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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