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건강365-여드름흉터

{앵커: 여드름은 염증이 회복되는
과정에서 흉터를 남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초기에 꾸준히 관리해야 후유증을 줄일 수 있는데요. 건강365에서 자세한 내용 살펴봅니다. }

{리포트}

한번 생기면 잘 없어지지 않는 여드름 흉터가 고민인 분들 많으실겁니다.

여드름 흉터는 붉거나 움푹 패인 자국으로 나타나는데요. 원인은 무엇일까요?

{류병직 서울피부과 원장/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서울대학병원 피부과 자문의, 동아대학병원 피부과 외래교수}

일단 여드름이라는 것은 곪았을때 이미 피부가 녹은 상태이기 때문에 여드름이 조용히 없어져도 이미 패이게 돼있습니다.

따라서 여드름은 이미 종기가 생겼을때, 혹은 농양이 생겼을때는 피부 조직이 다 녹았다고 생각하시면 반드시 흉터가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과거에는 여드름 흉터를 어쩔 수 없는 현상으로 받아들이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이제는 레이저 시술이 대중화되면서 피부과를 찾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여드름 흉터라는 것은 이미 피부의 표피와 진피가 패인것이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복원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과거에는 레이저 박피나 화학적 박피를 통해서 피부에 딱지가 앉고 또 일주일간 생활이 불편하고 통증도 굉장히 심했는데 요즘에는 이런 불편함 없이 여드름 흉터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레이저도 침이 안으로 침투해서 그안에서 레이저가 발사되기 때문에 붉은기만 2~3일 정도 가면서 여드름 흉터를 호전시킬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이 나와있습니다.

여드름 흉터 치료는 충분한 시간이 필요한만큼, 흉터가 의심될 때 곧바로 병원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이나 약품은 오히려 피부에 더 큰 자극과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여드름 흉터를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여드름이 안생기게 하거나 여드름이 생겼을 때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요즘에는 메이크업을 편하게 해주는 비비크림이나 에어쿠션을 많이 사용하면서 여드름 환자들이 훨씬 많이 늘었습니다.

따라서 메이크업을 하실때 수분크림을 여러겹 바르시고 가급적이면 비비크림이나 에어쿠션 보다는 파우더나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사용하시면 여드름을 조금 줄일 수 있습니다.

피지 분비가 줄어드는 가을철은 여드름 흉터 치료의 적기입니다.

여드름 흉터는 자칫 대인기피증이나 우울증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초기에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건강365였습니다.

박정은 구성작가
  • 박정은 구성작가
  • jep@knn.co.kr
  •  
  •  

프로그램:

닥터KNN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