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넥스 기업 대상 코스닥 이전상장 컨설팅

코넥스 기업 대상 코스닥 이전상장 컨설팅

한국거래소가 코넥스 기업의 코스닥 이전상장을 지원하기 위해 7월 초부터 이전상장 컨설팅을 시행합니다.

거래소는 코넥스 상장기업이 코스닥 기업 수준의 내부통제역량과 인프라를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1:1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했습니다.

신규 도입된 ‘이전상장 컨설팅’은 IPO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가 코넥스 기업의 경영투명성과 기업계속성을 사전점검하고 개선방안을 제시해 코스닥 상장 심사 준비를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먼저 거래소가 이전상장을 희망하는 코넥스 기업의 신청을 받아 이전상장 시기, 코스닥 상장요건 충족 여부 등을 고려해 모두 16개사를 선정합니다.

선정된 16개 기업은 코스닥 내부 통제 중점 점검항목에 대한 지정자문인 사전 체크 리스트를 작성한 이후 거래소의 본격적인 컨설팅을 받게 됩니다.

 

KakaoTalk_20220705_100804651

[1,2단계 컨설팅 과정 거쳐 경영투명성, 솔루션 제공]

1단계 컨설팅 과정에서는 코넥스 기업의 내부통제시스템, 지배구조 등 경영투명성에 대한 점검을 받게 됩니다.

2단계 컨설팅은 법률, 회계 전문가 6인으로 구성된 이전상장 자문단이 1단계 컨설팅 중 선별된 주요 이슈들과 관련한 합리적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마지막 과정은 결과 통보와 개선방안 이행으로, 앞선 컨설팅을 토대로 코스닥 질적 심사요건에 맞게 내부통제시스템 등을 정비해 나갈 수 있습니다.

한편, 한국거래소는 앞으로도 코넥스시장이 초기 중소기업의 성장을 위한 Pre-KOSDAQ 시장으로서 본연의 기능을 다하도록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제공해 나갈 예정입니다.

KNN관리자  
  • KNN관리자  
  •  
  •  

프로그램: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