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유아계의 BTS 아기상어’ 고향은 부산으로

[앵커]
유튜브에서 세계 최초로 100억 뷰를 넘긴 영상이 혹시 어떤 건지 아시는지요?

BTS라고 답하실 분도 계실텐데요, 세계 최초 유튜브 100억 뷰를 기록한 영상은 바로 ‘아기상어’ 노래입니다.

‘유아계의 BTS’로 불리는 아기상어의 고향이 부산 앞바다로 정해지면서 도시 홍보나 2030엑스포 유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전망입니다.

김성기 기자입니다.

[기자]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봤을 친숙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후렴구!

국내 대표적인 글로벌 캐릭터 ‘핑크퐁 아기상어’ 입니다.

유튜브 누적 조회수 110억건을 넘기는 등 전세계 영유아들의 BTS로 불리고 있습니다.

누적 구독자 수 1억명에, 전세계 164개국과 맺은 라이선스 계약만 1천여건에 달합니다.

이처럼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아기상어’의 고향이 부산으로 명명됐습니다.

부산시는 아기상어측과 ‘부산 고향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맺고, 스토리텔링 구축 등 다양한 공동 사업을 추진합니다.

{이승규/더핑크퐁컴퍼니(주) 부사장/”이제 10년,20년 뒤에 콘텐츠의 고향이 어디냐 했을때, 부산이란 말을 떠올릴수 있게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영도나 다대포 등 서부산 앞바다에서태어난 아기상어가 전 세계로 여정을 시작했다는 테마로 무궁무진한 스토리가 만들어집니다.

가족형 체험시설과 리조트, 영어교육시설 조성은 물론, 캐릭터 상품 개발도 추진됩니다.

중독성 있는 아기상어 노래는 2030부산엑스포 유치에도 활용됩니다.

{박형준/부산시장/”아기상어가 부산에 상륙하게되서 정말 기쁩니다. 앞으로 협업할 일이 굉장히 많을 것 같습니다.”}

아기상어의 고향 찾기를 두고 제주나 울산 등과 유치경쟁을 벌인 부산은 앞으로 350억원 규모의 창업펀드 조성사업도 추진합니다.

KNN김성기입니다.

김성기 기자
  • 김성기 기자
  • skkim@knn.co.kr
  •  
  •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