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BTS 부산 콘서트 장소 ‘관심 집중’

[앵커]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를 위한 BTS의 부산 공연이 10월 중순 쯤 열릴 예정입니다.

콘서트 개최 장소에도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지역 관광업계의 기대감도 커지고 있습니다.

이태훈 기자입니다.

[기자]
BTS 부산 콘서트의 관객 규모는 수만명에서 최대 1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 4월 라스베이거스 공연때도 회당 5만 명이 몰렸는데, 부산 콘서트 역시 초대형 글로벌 콘서트로 열릴 예정입니다.

특히 엑스포 유치를 홍보하는 자리인만큼 무료공연으로 열릴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습니다.

{BTS 슈가/”부산 유치를 기원하는 공연도 준비하고 다양한 모습 많이 보여드릴테니까 기대해주세요.”}

콘서트 장소로는 사직 아시아드 경기장과 북항 일대, 삼락생태공원 등 3곳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국제 록페스티벌 등 대규모 공연이 열린적이 있고, 관객 통제도 유리한 삼락생태공원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비나 태풍 그리고 부지 안전 문제도 따져봐야하고, 상황이 여의치않으면 제3의 장소도 찾아야합니다.

BTS 팬덤, 아미들은 콘서트 예상 시기에 맞춰, 벌써부터 숙소 잡기에 나서고 있습니다.

{윤성필/부산 롯데호텔 사원/”국내외에서 많은 팬분들이 부산을 방문하기 때문에 그점에 있어서 저희 호텔도 어느정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8월 말 정도에 (10월 주말 예약이) 만실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잇따르고 있는 인바운드 여행사에서는 하루 빨리 콘서트 일정이 공개되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권순표/인바운드 여행사 이사/여행사 입장에서도 호텔 확보를 많이 해야할 것 같고요. 차량이나 가이드를 확보하는데 있어서 빨리 하면 빨리할 수록 좋다고 생각해요.”}

BTS 부산 콘서트로 인천-김해 연결편이 재개되는 것은 물론, 서울-부산 KTX 운행 횟수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KNN 이태훈입니다.

이태훈 기자
  • 이태훈 기자
  • lth4101@knn.co.kr
  •  
  •  

의견쓰기

의견수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