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조정대상지역 해제 후 분양시장 분위기는?

[앵커]
지난 21일 부산경남 전역이 부동산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됐는데요.

거래절벽으로 인해 부동산 시장이 주춤했던 가운데, 분양시장에는 이번 해제조치가 어떤 영향을 줄지 관심이 높은데요.

김상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부동산 조정대상지역에서 풀린 부산과 경남.

각종 대출이 묶인데다 양도세,취득세 등 세금부담이 더해져 가파른 거래절벽을 보였던 지역 부동산시장에 숨통이 트였다는 분석입니다.

얼어붙었던 부동산 매매 심리가 회복되고 특히 분양시장이 다시 활기를 띌 것으로 보는 시각이 많습니다.

{이영래/부동산서베이 대표”실질적으로 (일반아파트 시장보다) 아파트 청약에 대한 분양시장이 더 활기를 띌 가능성이 높을 것 같습니다. 대출이 조금 더 완화되고 추가적인 가격상승에 대한 기대도 할 수 있기 때문에”}

해제 조치 이후 거의 처음으로 분양에 나선 부산 양정1구역 견본주택입니다.

최근 안좋았던 시장흐름이 무색하게 많은 인파가 몰려 활기를 띄었습니다.

유명 1군 건설사 세 곳이 함께 공급에 참여하는 등, 관심이 높았던 현장.

연제,양정 인근 정비사업장들과 함께 사직동의 법조타운 주거단지와 비견될 행정타운 주거단지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있는 곳입니다.

호재가 많던 곳이라 해도 조정대상지역 해제에 대한 기대는 역시 큽니다.

{문창원/00건설 양정1구역정비사업분양사무소 부소장”(기존 집을) 처분한다는 조건이 없으면 1순위 청약조건을 만족할 수 없었는데, 일단 세대원도 청약이 가능하고 주택이 있어도 청약이 가능하고, 이런 점에서 많은 분들이 청약참여를 해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분양현장의 활기가 전체 분위기를 다 대변한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향후 분양시장 전망의 척도로 꼽혀온 만큼 이번 분양 결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KNN 김상진입니다.

KNN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부산 051-850-9000
경남 055-283-0505
▷ 이메일 jebo@knn.co.kr
▷ knn 홈페이지/앱 접속, 제보 누르기
▷ 카카오톡 친구찾기 @knn

김상진 기자
  • 김상진 기자
  • newstar@knn.co.kr
  •  
  •  

의견쓰기

의견수 1

  • 486** 2 달 전

    좋아요 누르고가요^^경기도 양주시조정대상지역전면해제!!비규제 가즈아~!!GTX-C노선의 수혜 양주-삼성역간의 23분도달, 양주테크노밸리와 양주역세권도시개발 사업지내에 기대되는 1172세대 역세권대단지 APT 내집앞공원속” 양주역 푸르지오 디에디션 “드디어 10월에 오픈!
    분양가 확인 >>> 1599-3040
    네이버에서 “양주역 푸르지오 디에디션”을 지금 검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