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모닝와이드-날씨

오늘은 추위와 함께 눈과 비에도 대비하셔야겠습니다. 맑은 날씨를 기대하기는 힘들 것 같은데요. 종일 흐린날씨가 이어지며, 우리지역으로 비나 눈이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늦은 오후부터 기온이 큰폭으로 내려가 추워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부는 만큼, 당분간은 건강에 더욱 신경쓰셔야겠습니다.

먼저, 이 시각 자세한 구름영상부터 보겠습니다. 오늘은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추운날씨가 계속되겠고요. 일부지역에서는 눈이 내려 쌓이는 곳도 있는 만큼, 빙판길 안전운전하셔야겠습니다.

주간날씨 알아볼게요. 내일까지는 반짝한파가 계속이어지겠고요. 금요일부터는 서서히 기온이 올라 주말동안은 평년기온을 회복하겠습니다.

다음은 전국날씨입니다. 오늘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눈 또는 비가 오겠고요. 기온이 낮은 중부지방과 남부 일부지역에서는 눈이 많이 쌓이는 곳도 있겠습니다.

지리산을 포함한 경남북서내륙으로는 오늘 밤부터 모레 새벽까지 눈이 내려 쌓이겠습니다. 오늘 합천은 낮기온이 8도, 의령은 10도가 전망됩니다.

아침기온과 낮기온 모두 어제에 비한다면 조금씩 올랐고요. 오늘 대부분 지역에서 낮기온이 10에서 13도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부산권에서도 높은 산지와 고지대에서는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부산과 김해, 양산 모두 낮기온 12도가 전망됩니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동부와 동해남부 전해상에서 최고 4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오늘 일본의 대마도와 시모노세키지역으로는 비가 내리겠고요. 그밖의 지역은 많은 구름만 지나겠습니다.

반면, 중국은 구름한점 지나지 않는 쾌청한 날씨가 이어지겠지만, 베이징과 텐진은 아침기온 영하8도가 전망됩니다.

날씨가 건조해지며, 가습기 사용이 잦은 요즘인데요. 가습기는 온종일 틀어놓는 건 좋지 않다고 합니다. 특히, 낮보다는 저녁시간이 더 건조하기때문에 밤에만 시간을 정해 틀어놓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기상정보였습니다.

서나경  
  • 서나경  
  •  
  •  

프로그램:

날씨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