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모닝와이드-날씨2

연일 몸이 움츠러드는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어제는 눈이 날리면서 겨울이 성큼 다가왔음을 실감하게 했는데요. 오늘도 낮기온이 크게 오르지 못하면서, 반짝한파가 이어지겠습니다. 출퇴근길 뿐만 아니라 외출하신다면, 보온유지에 더욱 신경써주셔야겠습니다.

먼저, 이 시각 자세한 구름영상부터 보겠습니다. 계속해서 찬 대륙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춥겠는데요. 서부경남지역에서는 서해상에서 발생한 눈구름대의 영향으로 아침까지 눈이 조금 내릴 것으로 전망됩니다.

주간날씨 알아볼게요. 내일까지는 낮기온 10도선 보이며, 반짝한파가 계속 이어지겠고요. 주말인 토요일부터는 평년기온을 회복하며, 나들이하기 좋겠습니다.

다음은 전국날씨입니다. 오늘은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많은 구름이 지나겠고요. 어제 내린 비나 눈으로 인해 도로가 많이 미끄러울 수 있는 만큼, 안전운전하셔야겠습니다.

오늘 지리산을 포함한 서부경남권에서는 눈이 날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의령과 합천 모두 낮기온이 4도가 전망됩니다.

오늘 아침, 함안과 창녕은 영하4도까지 내려가며, 손발이 꽁꽁 어는 추위가 예상되고요. 낮기온은 4도에서 6도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낮기온이 어제보다 5도에서 6도가량 내려가며, 겨울같은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오늘 부산과 김해 모두 낮기온이 6도가 전망됩니다.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최고 4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오늘 일본은 시모노세키와 나가사키 지역으로 소나기가 내리겠고요. 종일 추운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하지만, 중국은 대체로 맑겠고요. 오늘도 아침기온이 영하권으로 내려가며, 춥겠습니다.

낮은 기온과 기상변화는 겨울 산행의 최대 위협요소인데요. 이번 주말, 비교적 맑은 날씨를 보이겠지만, 체력소모가 많은 계절이니까요. 가급적 체력에 맞는 등산코스를 선택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기상정보였습니다.

서나경  
  • 서나경  
  •  
  •  

프로그램:

날씨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