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모닝와이드-날씨2

12월의 첫 월요일 아침입니다. 포근했던 주말을 보내고 나니, 오늘도 다소 포근한 날씨가 예상되는데요. 부산경남지역 맑은 가운데, 햇살도 내리쬐면서 낮에는 기온도 쑥쑥 끌어올리겠습니다. 다만, 아침저녁으로는 많이 추운만큼, 옷차림 든든히 챙겨입으셔야겠습니다.

먼저, 이 시각 자세한 구름영상부터 보겠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우리지역은 대체로 맑겠고요. 내륙지역에서는 옅은 안개가 끼는 곳도 있으니까요. 출근길 안전운전하셔야겠습니다.

주간날씨 알아볼게요. 새로운 한주인 이번주 초반에는 평년보다 조금 높은 기온보이면서, 다소 포근하겠고요. 주 후반인 금요일부터 기온이 내려가기 시작해, 토요일에 또다시 한파가 찾아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음은 전국날씨입니다. 오늘 중부지방을 중심으로만 많은 구름이 지나겠고요. 그밖의 지역은 대체로 맑겠습니다.

다소 포근했던 어제에 비한다면, 1에서 2도정도 내려갔지만, 많이 춥지는 않겠습니다. 오늘 합천과 의령 모두 12도가 전망됩니다.

오늘 아침 함안은 영하4도까지 내려가며, 아침추위는 여전하겠고요. 낮에는 기온 쑥쑥 올라 13도선 보이겠습니다.

현재 부산을 포함한 대부분 지역에서 대기가 매우 건조해지고 있는 만큼, 작은불씨에도 신경쓰셔야겠습니다. 오늘 부산권 낮기온 13도가 전망됩니다.

바다의 물결은 우리지역 전해상에서 최고 2m로 다소 잔잔하게 일겠습니다.

오늘 일본은 대체로 맑겠고요. 우리나라와 같은 기온 보이겠습니다.

중국도 구름한점 지나지 않는 쾌청한 날씨가 이어지겠고요. 칭다오는 낮기온 11도가 전망됩니다.

피부보호와 다이어트를 위해 비싼돈으로 약품이나 식품을 찾는 분들이 계신데요. 우리주변의 흔한 음식이라 할 수 있는 콩나물은 피부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부피에 비해 칼로리도 낮고, 식물성 섬유도 풍부하다고 하네요.

기상정보였습니다.

서나경  
  • 서나경  
  •  
  •  

프로그램:

날씨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