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모닝와이드-날씨

겨울비가 그치면서, 추위가 찾아왔습니다. 오늘부터 기온이 점점 내려가겠는데요. 어제보다 기온이 3에서 4도가량 뚝 떨어지며, 오늘은 낮기온이 10도를 밑돌며 추워지겠습니다. 또한,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까지 끌어내리는 만큼, 따뜻하게 입으셔서 체온유지 잘해주셔야겠습니다.

먼저, 이 시각 자세한 구름영상부터 보겠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많은 구름이 지나다가, 차차 맑아지겠는데요. 다만, 우리지역 근처 바다에서 풍랑특보가 발효중인 만큼, 해안가 운전하신다면,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주간날씨 알아볼게요. 이번주는 별다른 비소식이 없이, 맑겠는데요. 다만, 기온이 점차 내려가, 목요일에는 낮기온7도선 보이며, 추위가 절정에 이르겠습니다.

다음은 전국날씨입니다. 오늘은 전국적으로 기온이 뚝 떨어지며 춥겠고요. 강원도 지역으로만 궂은 날씨가 예상됩니다.

서부경남권, 어제 내린 비로 인해서 도로가 많이 미끄러울 수 있으니까요. 오늘 하루는 차량운행에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중부경남권, 아침에 영하권으로 시작하는 곳은 없겠지만, 한낮기온이 뚝 떨어졌고요. 대부분 지역에서 낮기온 9도에서 10도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부산권 종일 볕은 좋겠지만, 추운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오늘 부산은 4도로 시작해 낮 최고 11도가 전망됩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남부 전해상에서 최고 6m로 매우 거세게 일겠습니다.

오늘 일본은 대마도만 제외하고 소나기가 스치겠고요. 기온도 뚝 떨어져 춥겠습니다.

반면, 중국은 대체로 맑겠는데요. 칭다오는 영하3도로 시작해 낮 최고 5도가 전망됩니다.

겨울철 쌀쌀한 날씨에 난방기구 사용이 잦은데요. 이때, 장기간 열이 계속 피부에 닿으면 열성홍반이라고 하는 피부질환이 일어나기 쉽다고 합니다. 초기단계일 경우 보습크림이나 로션으로 피부를 진정시키면 호전이 되지만, 증상이 계속된다면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기상정보였습니다.

서나경  
  • 서나경  
  •  
  •  

프로그램:

날씨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