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숨겨진 지역 명소 – ② 통영 편백나무숲

통영 편백나무숲

통영에 여행을 가면 들러봐야 할 곳 중의 한 곳이 경상남도 통영시 미륵산 중턱 편백나무 숲이다.
농촌진흥청과 통영시농업기술센터가 지정한 아토피, 비염, 스트레스 탈출 교육농장이다.
숲 해설가의 안내로 편백숲에서 맨발체험과 삼림욕, 피톤치드 족욕, 피톤치드 피부케어 등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아토피와 비염 등 각종 피부질환 치료에 꼭 필요한 피톤치드 화장품, 비누, 세제, 샴푸 이외에 편백목재와 묘목을 직접 현장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장소 : 경남 통영시 산양읍 영운리 미륵산길 152


 


<주변 관광지>

*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
우리나라 100대 명산으로 지정된 미륵산(해발 461m)에 위치한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는 1,975m로서 관광용으로는 국내 최장의 길이를 자랑한다.
2008년 우리나라 최초로 바이 곤돌라 자동순환식 8인승 48기로 개통되었다.
미륵산 정상에 오르게 되면 한산도를 거쳐 통영 앞바다 대부분의 섬을 파노라마로 둘러 볼 수 있다.
특히 미륵산에 바라보는 일출과 일몰, 화산 분화구에 논과 밭이 얽혀있는 모양의 야솟골,
충무공 이순신의 충절을 기리는 한산대첩 승전지, 전 세계에서 미륵산에서만 자라고 있는 통영 병꽃나무,
한국의 나폴리라고 불리는 통영시의 전경과 야경 등 10대 경관이 유명하다.
케이블카의 운행시간은 9:30~18:00(하절기기준)이다.


* 한산도
통영시 육지 쪽에서 뱃길로 2㎞정도 떨어져 있는 한산도는
동쪽에는 비산도, 송도, 좌도가 있고, 남쪽에는 추봉도가 있는 한산면의 본섬이다.
이곳은 임진왜란당시 삼도수군 통제영이 최초로 자리 잡은 곳으로
섬 앞바다인 한산해역은 세계 해전사에 빛나는 한산대첩을 이룬 역사의 현장이다.
문화재로는 충무공 이순신이 삼도수군통제영을 한산도로 옮기면서 지은
제승당(制勝堂:사적 113)과 관련 유적으로 이루어진 이충무공 유적(사적 113)이 있다.

프로그램:

틈새부산경남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