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주말 극장가-디즈니 야심작 '겨울왕국'

{앵커: 겨울방학을 맞아 가족이 함께 즐기면 좋을만한 디즈니의 애니메이션이 관객들을 찾아왔습니다.

할리우드 액션 블록버스터와 국내 스릴러 영화도 미리 만나봅니다. }
——————-

안데르센의 동화 '눈의 여왕'에서 모티브를 가져온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입니다.

손대는 모든 것을 얼려버리는 공주 엘사.

통제할 수 없는 자신의 힘이 두려워 결국 왕국을 떠나고, 마음 착한 여동생 안나는 언니를 찾아 나섭니다.

영화는 애틋한 자매애에 초점을 맞춰서 가족의 정을 느낄 수 있는데요.

등장인물들이 부르는 노래는 한 편의 뮤지컬을 보는 것 같은 감동을 선사합니다.

북유럽의 설원과 오로라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생생한 3D 화면이 스크린 가득 펼쳐지는데요.

완성도와 재미를 동시에 갖췄다는 좋은 평가 속에, 최근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최우수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했습니다.

가수 효린이 주제곡을 불러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

뛰어난 두뇌와 최고의 정보 능력을 가진 CIA 비밀 요원 잭 라이언!

영화는 그가 전세계 경제 붕괴를 일으킬 음모와 테러에 맞서는 과정을 그린 첩보 액션 블록버스터입니다.

할리우드 대세 배우로 떠오른 크리스 파인이 주인공으로 나서 열연을 펼쳤는데요.

뿐 만 아니라 키이라 나이틀리와 케빈 코스트너 등 반가운 배우들이 대거 출연합니다.

여기에 금융 테러가 세계 경제를 위협한다는 현실적인 소재로 몰입감을 높입니다.

서로 속고 속이는 인물들의 관계 속에서, 예측할 수 없는 탄탄한 이야기와 격렬한 액션 씬.

또 미국과 영국, 러시아를 오가는 대규모 스케일로 화려하고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를 담아냈습니다.
——————-
연쇄 살인마라는 정체를 숨기고 시골에서 아들과 조용히 살고 있는 주인공.

그러던 어느 날, 그의 앞에 자신의 정체를 알고 있는 한 소녀가 나타납니다.

소녀가 아들의 친구라는 것을 알게된 주인공은 또 다시 살인을 결심하게 됩니다.

그동안 조연으로 개성 넘치는 연기를 선보였던 배우 마동석 씨가 첫 번째 단독 주연을 맡아서 부성애를 가진 살인범을 연기했습니다.

아들에게는 다정한 아버지이지만, 남들에게는 잔혹한 싸이코 패스의 이중적인 모습과 복잡한 심리 변화를 표현했습니다.

제작진은 단순히 살인자의 범행에 초점을 맞춘 것이 아니라, 범죄자 가족의 고통을 이야기하고 싶었다고 밝혔는데요.

하지만 강호순 살인사건을 모티브로 했다는 점에서 논란의 여지를 안고 있습니다.

섹션 '주말 극장가' 김보라였습니다.

이아영 구성작가
  • 이아영 구성작가
  • yyy@knn.co.kr
  •  
  •  

프로그램: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