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모닝와이드-날씨

기온이 뚝 떨어졌습니다. 오늘 출근길에는 중무장하고 나가셔야겠는데요. 낮기온도 4도선까지밖에 오르지 못하며, 다시 손발이 꽁꽁 어느 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또한 경남북서내륙에서는 오전에, 동해안지역으로는 늦은 오후부터 산발적으로 눈이 내리기도 하겠습니다.

먼저, 이 시각 자세한 구름영상부터 보겠습니다. 오늘은 찬 대륙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많이 추워지겠고요. 오늘 우리지역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수준으로, 어제만큼 나쁘지는 않겠습니다.

주간날씨 알아볼게요. 이 반짝한파는 내일까지 이어지겠습니다. 모레부터 서서히 기온이 오르기 시작하겠고, 주말인 토요일 오후에 한차례 비소식 들어있습니다.

다음은 전국날씨입니다. 오늘은 전국적으로 많은 구름이 지나겠고요. 곳에 따라서 늦은 오후부터 눈이 날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경남북서내륙으로는 어제 내린 눈으로 인해 도로가 많이 미끄러울 수 있으니까요. 오늘 하루 교통안전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강한 바람으로 인해서 체감온도가 더 낮겠고요. 오늘 낮기온이 3도에서 4도 분포를 보이면서, 많이 춥겠습니다.

부산권, 동풍의 영향으로 늦은 오후부터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기도 하겠고요. 하루종일 바람도 강하게 불겠습니다. 오늘 부산은 낮기온 5도가 전망됩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남부 전해상에서 최고 4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어제와 마찬가지로 오늘도 나가사키지역으로 소나기가 내리겠고요. 그밖의 지역은 기온 많이 떨어져 춥겠습니다.

반면, 중국은 구름한점 지나지 않는 깨끗한 하늘을 보이겠고, 낮기온 2도에서 3도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겨울만 되면 손발이 차갑게 얼어붙는 수족냉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구기자는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강장효과가 뛰어나서 수족냉증 뿐만 아니라 장이 약한 분들에게도 매우 좋다고 하네요.

기상정보였습니다.

서나경  
  • 서나경  
  •  
  •  

프로그램:

날씨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