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모닝와이드-날씨

오늘 출근길도 최대한 따뜻하게 입으셔야겠습니다. 어제에 비한다면, 조금 기온은 올랐지만, 역시나 추운데요.
오늘 부산경남 낮기온 7도선으로, 낮이 되면서, 조금씩 평년기온을 회복하겠습니다.
어제부터 시작된 반짝한파는 오늘까지만 견디시면 되겠고, 내일부터는 조금씩 풀릴 것으로 전망됩니다.

먼저, 이 시각 자세한 구름영상부터 보겠습니다. 오늘은 우리지역 맑은 가운데,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고요.
오늘 출근길 가시거리가 5km내외로, 박무나 연무가 끼는 곳도 많겠습니다.

주간날씨 알아볼게요. 내일부터는 기온이 조금씩 오르면서, 평년보다 조금 높겠고요. 날씨도 맑아 활동하기 좋겠습니다.
하지만, 다가오는 토요일 오후에 한차례 비소식 들어있네요.

다음은 전국날씨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요. 다만, 서해안과 제주도로만 많은 구름이 지나겠습니다.

아침에 박무나 연무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낮까지 이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오늘 진주와 합천 모두 영하9도로 시작해 낮 최고 6도가 전망됩니다.

고기압의 영향으로 건조한 바람이 불고 있어서 대기가 점차 건조해지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도 작은 불씨에 신경쓰셔야겠습니다.

부산권, 어제에 비한다면 낮에는 비교적 포근하겠고, 볕도 좋겠습니다. 오늘 부산과 김해, 양산 모두 낮 최고 7도가 전망됩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남부 전해상에서 최고 3m로 다소 높게 일겠습니다.

일본은 종일 궂은날씨가 예상되는데요. 대마도를 제외한 대부분지역으로 소나기가 스치겠습니다.

계속해서 중국은 맑은 날씨를 이어가겠고, 낮기온 4도에서 5도선으로 어제보다는 포근하겠습니다.

겨울철 운전을 할 때, 흔히 히터를 켜기 마련인데요. 하지만, 귀성길 운전과 같이 장시간 이동을 할때는 눈의 피로와 건조증상을 심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지나친 난방은 피하고, 인공 누액이나 눈마사지로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기상정보였습니다.

서나경  
  • 서나경  
  •  
  •  

프로그램:

날씨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