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줄로 하는 전신 저항 운동 'TRX'

{앵커: 연예인과 스포츠 스타들이 즐겨해서 유명세를 탄 이색 운동이 있습니다.

바로 줄 하나로 전신 저항 운동을 할 수 있는 TRX인데요.

어떤 운동인지 정수영 아나운서가 만나고 왔습니다.}

{리포트}
줄에 매달려 운동에 열중인 사람들.

줄을 당겨 중력의 저항과 씨름하고..

마치 학창 시절 기합을 받던 자세와 비슷하게 팔굽혀 펴기도 합니다.

줄의 이동성을 이용해 온 몸으로 버티다 보면 헉헉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버스 손잡이처럼 생긴 이것이 오늘의 주인공 TRX.

단순히 살을 빼는 것에 그치지 않고 복근과 가슴, 다리 근육까지 동작에 따라 효과도 달라집니다.

{이채관/ TRX 강사 "일반적인 트레이닝같은 경우에는 내가 하고자 하는 근육만 집중하지만, TRX는 우리가 전체 근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동작이기 때문에 우리가 짧은 시간 특히 바쁜 현대인들한테는 굉장히 효율적인 운동이 될 수 있는 거죠."}

특히 여성들은 근력이 부족한 부위를 효과적으로 키울 수 있어 더욱 매력적입니다.

{김소라/ TRX 회원 "일반 동작으로 하면 자세나 이런 동작이 나오기 힘들어서 잘 안 해지는데, 이렇게 손이나 다리를 걸고 하니까 집중적으로 그 부분을 트레이닝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

또 하나의 장점은 장소의 제약성이 크지 않다는 것.

가정에서든, 야외에서든 TRX를 걸 수 있는 곳이면 그곳이 바로 헬스장이 됩니다.

"보시는 이 TRX는 무게 400kg을 감당할 수 있는 낙하산 줄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몸무게를 그대로 실어서 운동을 하는 특성상 운동 전 고정상태를 꼼꼼히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산소 운동과 함께 TRX로 근력까지 키운다면 명품 몸매를 만드는 지름길이 될 수 있습니다.

KNN 정수영입니다.

정수영  
  • 정수영  
  •  
  •  

프로그램: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