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모닝와이드-날씨2

추위가 이런건가 싶으시죠. 온몸이 꽁꽁 얼어붙은 만큼, 추운데요. 오늘은 봄의 시작이라는 절기, 입춘입니다. 절기에 맞게 봄이 와야하는데, 겨울이 더 깊어진듯 하죠. 오늘 아침, 거창은 영하8도로 시작하겠고, 낮기온도 크게 오르지 못하겠습니다. 또한 바람도 강하게 부니까요. 두꺼운 겨울외투에, 장갑과 목도리로 체온유지 잘해주셔야겠습니다.

먼저, 이 시각 자세한 구름영상부터 보겠습니다. 계속해서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으면서, 우리지역 대체로 맑겠고요. 추운날씨만 제외한다면, 가시거리도 좋고, 미세먼지 농도도 좋음편에 속해 큰 불편은 없겠습니다.

주간날씨 알아볼게요. 내일도 낮기온이 3도까지밖에 오르지 못하면서, 많이 춥겠고요. 목요일 오후부터 시작된 비나 눈은 토요일까지 이어지겠습니다. 한파도 계속 이어지는 만큼, 추위대비 단단히 하셔야겠습니다.

다음은 전국날씨입니다.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서울과 대전 아침기온 영하9도까지 내려가며, 한파가 찾아오겠습니다.

서부경남권, 어제에 비한다면 낮기온 8도에서 9도가량 뚝 떨어졌습니다. 매서운 아침추위도 예상되고요. 오늘 함양과 의령 모두 영하6도로 시작하겠습니다.

추운날씨에 창원지역으로는 건조주의보까지 발효됐습니다. 바람도 강하게 부는 만큼, 시설물관리나 화재예방에 신경쓰셔야겠습니다.

부산권 기온 뚝 떨어지며, 현재 한파주의보가 발효중인 상태고요. 오늘 부산은 영하4도로 시작해 낮 최고 3도가 전망됩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남부 전해상에서 최고 5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어제에 이어, 일본의 시모노세키와 후쿠오카 지역으로는 소나기가 내리겠고요. 낮기온 2도에서 6도선으로 많이 춥겠습니다.

반면, 중국은 맑은 날씨를 이어가겠는데요. 다만, 아침기온이 뚝 떨어지며 우리나라만큼 춥겠습니다.

길고 길었던 설 연휴기간동안 신체 정상리듬이 깨져 건강상 문제를 걱정하시는 분들 계실텐데요. 설 연휴기간동안 기름지고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많이 드셨다면, 녹차를 자주 마시는 게 좋다고 하네요.

기상정보였습니다.

서나경  
  • 서나경  
  •  
  •  

프로그램:

날씨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