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모닝와이드-날씨2

출근길 차가운 공기, 반갑지만은 않죠. 오늘도 어제만큼 춥습니다. 한낮기온이 4도선 머물면서, 종일 매서운 추위가 예상되는데요. 체감온도 또한 낮겠습니다. 이렇게 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에 감기걸리기 쉬운만큼,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쓰셔야겠습니다.

먼저, 이 시각 자세한 구름영상부터 보겠습니다. 오늘은 우리지역 간간히 구름이 지나는 가운데,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고요. 미세먼지 농도는 다시 보통수준으로 내려간 만큼, 건강관리에 신경쓰셔야겠습니다.

주간날씨 알아볼게요. 내일 오전에 잠시 비가 스치고 난 후, 금요일과 주말인 토요일에도 우리지역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습니다. 또한, 평년보다 낮은 기온보이는 만큼, 추위 대비 단단히 하셔야겠습니다.

다음은 전국날씨입니다. 오늘은 전국적으로 많은 구름이 지나겠고요. 낮기온 0도에서 4도선으로 어제보다는 조금 높겠습니다.

오늘 아침, 거창은 영하9도, 의령과 합천은 영하8도로 시작하며 아침엔 강추위가 예상됩니다. 낮기온은 2도에서 4도선으로, 크게 오르지는 못하겠습니다.

여전히 창원지역은 건조주의보가 발효중인 상태입니다. 수분공급 충분히 해주셔야겠고요. 오늘 밀양은 영하6도로 시작해 낮 최고 4도가 전망됩니다.

부산권, 낮기온 2도가량 올랐지만, 예년에 비한다면 춥겠습니다. 오늘 대부분 지역에서 낮기온 4도선 보이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남부 전해상에서 최고 4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일본은 오랜만에 맑은 하늘을 보이겠고요. 낮기온 6도에서 8도선으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하지만, 중국은 상하이를 제외한 대부분 지역으로 궂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베이징과 텐진은 아침기온 영하8도로 시작하겠습니다.

매실청은 피로회복과 함께 해열작용도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에 편도선염이나 인후염 등 목이 잘 붓는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기상정보였습니다.

서나경  
  • 서나경  
  •  
  •  

프로그램:

날씨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