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모닝와이드 날씨

어제는 말그대로 겨울왕국이었죠. 부산에서도 펑펑 쏟아지는 함박눈을 볼 수 있었는데요. 부산의 기장은 4.4cm, 동래는 0.4cm로, 진눈깨비 형태의 눈이라 공식적인 적설량은 크게 기록되지는 않았습니다.

오늘도 아침부터 눈 구경하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부산을 포함한 동해안지역은 새벽부터 산발적으로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아침에는 잠시 소강상태를 보이다가, 늦은 오후부터 다시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기도 하겠습니다.

먼저, 이 시각 자세한 구름영상부터 보겠습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경남지역은 대체로 맑겠는데요. 다만, 부산을 포함한 동해안지역만 흐린하늘이 이어지겠습니다.

주간날씨 알아볼게요. 목요일부터 흐려지기 시작해, 금요일에 한차례 비 또는 눈소식 들어있고요. 다행히 주말동안은 맑은 날씨에 포근하겠습니다.

다음은 전국날씨입니다.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고요. 동해안은 새벽부터 아침사이에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서부경남권은 맑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어제와 비슷한 기온 보이며, 오늘 합천은 영하2도로 시작해 낮 최고 6도가 전망됩니다.

함안은 영하5도까지 내려가며 많이 춥겠고요. 오늘 중부경남권 낮기온 5도에서 6도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부산권, 오늘도 동쪽해안과 기장에서는 또한차례 눈이 내리겠습니다. 외출하실때, 우산은 꼭 챙기셔야겠고요. 오늘 부산은 낮기온 5도가 전망됩니다.

전해상에서 바람과 함께 물결도 높게 일겠습니다.

오랜만에 일본이 맑은 날씨를 보이겠고요. 낮기온 6도에서 8도선으로 어제보다는 낮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중국도 쾌청합니다. 다만, 베이징과 텐진은 아침기온 영하10도로 많이 춥겠습니다.

급격한 온도차에 우리 몸은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와 독감, 신종플루 등 감염성 질환에 걸리기 쉬운데요. 이러한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손씻기 등 개인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기상정보였습니다.

서나경  
  • 서나경  
  •  
  •  

프로그램:

날씨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