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와이드 날씨

이번 주말에는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야외활동 즐기시기 좋겠습니다. 평년보다 기온이 오르면서 비교적 포근한 날씨가 이어질텐데요, 부산의 경우 낮 최고 11도, 합천은 12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다만 동해안지역은 오후에 빗방울 떨어질 가능성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위는 누그러졌는데, 이번엔 미세먼지가 문제입니다. 어제 오후, 중국에서 발생한 스모그가 이번 주말, 우리나라 상공을 지나겠는데요, 영남권도 미세먼지 농도 약간 나쁨단계 보입니다. 외출하실 때 마스크 꼭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시각 구름영상입니다. 현재 남부지방 구름 거의 없이 맑은 모습이지만 곳곳에 박무가 껴 시야가 흐린 상탭니다.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주 초반까지는 이렇게 포근한 날씨 계속됩니다. 이후 수요일부터는 다시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이어서 전국 날씹니다. 오늘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한 낮 기온은 오르겠지만 전국적으로 미세먼지를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부 경남권, 낮 동안에도 옅은 안개가 끼는 곳 많겠습니다. 한 낮 기온은 최고 12도까지 오르겠습니다.

그 밖의 내륙지역도 낮 동안 포근하겠지만, 아침에는 영하 6도까지 떨어집니다.

해안지역 역시 안개끼는 곳이 많겠고, 오후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 떨어질 가능성 있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상에서 다소 높게 일겠습니다.

이어서 세계날씹니다. 오늘 일본 대체로 맑겠습니다. 대마도는 오후 늦게 흐려지겠네요.

중국도 구름만 간간이 지나겠는데요, 베이징과 텐진은 아침 최저 영하 1도 예상됩니다.

황신혜  
  • 황신혜  
  •  
  •  

프로그램:

날씨,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