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와이드-날씨

오늘은 어린이날이자, 여름이 시작되었음 알리는 절기, 입하입니다. 오늘 부산과 창원 모두 낮기온 20도선으로, 낮에는 살짝 덥겠는데요. 그만큼 강한 햇살이 내리쬐겠고, 바람도 조금은 강하게 불겠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가벼운 옷차림해도 좋겠지만, 큰 일교차와 바람에 대비해 얇은 겉옷 챙겨주시는 게 좋겠습니다.

먼저, 이 시각 자세한 구름영상입니다. 오늘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깨끗한 하늘이 펼쳐지겠고요. 미세먼지 농도도 보통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석가탄신일인 내일도 맑은 날씨속에 따뜻하겠고요. 금요일까지 별다른 비소식없이 구름만 간간히 지날 전망입니다. 주말인 토요일에 한차례 비가 스치겠네요.

다음은 전국날씨입니다. 입하인 오늘은 전국이 쾌청한 하늘을 보이겠는데요. 절기에 맞지 않게 조금은 선선하겠습니다.

계속해서 일교차가 큰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함양과 거창 모두 4도로 시작해 낮 최고 18도선 보이겠습니다.

봄의 끝자락 답게, 대기도 점점 건조해지고 있습니다. 수분공급 충분히 해주셔야겠고요. 산불같은 화재예방에도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부산권, 쨍쨍한 햇빛과 함께 따뜻하겠지만, 강한 바람은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오늘 부산은 20도, 김해와 양산은 21도가 전망됩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남부 전해상에서 최고 2.5m로 약간 높게 일겠습니다.

우리나라와 달리 일본은 궂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낮기온은 16도에서 18도선으로, 우리나라와 비슷하겠습니다.

반면, 중국은 쾌청한 날씨가 예상되고요. 일교차도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미세먼지는 이제 피할 수 없는 재해인데요. 따라서 미세먼지에 바르게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출하실 때, 마스크를 착용하신다면, 식약청에서 인증한 황사방지용 마스크를 사용하도록 하고요. 되도록이면 물을 조금씩 자주 마셔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기상정보였습니다.

서나경  
  • 서나경  
  •  
  •  

프로그램:

날씨,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