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와이드-날씨

연일 올 들어 최고기온을 기록하면서 더위의 기세가 대단합니다. 주말인 오늘도 역시 뜨거운 하루가 예상되는데요, 부산은 낮 최고 26도로 어제보다 더 덥겠고, 합천을 비롯한 경남지역은 35도까지 크게 오르겠습니다. 바람이 약해 더 덥게 느끼는만큼 건강관리에 더욱 신경쓰시기 바랍니다.

내일이면 벌써 6월로 접어드는데요, 다가오는 6월도 계속해서 맑고 건조한 날씨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남부지방은 갑작스럽게 폭우가 쏟아지는 때도 있겠습니다.

구름 영상 살펴볼게요. 현재 남부지방 높은 구름 간간이 지날 뿐 대체로 쾌청합니다. 다만 내륙지역 안개는 다소 짙은 모습입니다.

새로운 한 주 동안에는 초반에 잠깐 비가 내린 뒤 계속해서 맑겠습니다. 화요일까지는 비로 인해 더위, 주춤하겠습니다.

이어서 전국 날씹니다. 오늘은 전국적으로 맑아서 야외활동하기 참 좋겠는데요, 경북지역에는 건조특보가 내려진 상탭니다.

서부경남권, 역시 맑겠고요, 낮 기온 함양과 합천 35돕니다.

그 밖의 내륙지역도 맑겠고요, 건조함이 무척 심하겠습니다. 물, 자주 마시는 게 좋겠습니다.

해안지역, 아침에 안개가 짙겠습니다. 운전하실 때 시야확보에 신경쓰시기 바랍니다.

바다의 물결은 비교적 잔잔하게 일겠습니다.

이어서 세계날씹니다. 오늘 일본도 대체로 맑겠는데요, 낮 기온은 28도 안팎에서 평년과 비슷합니다.

중국은 찌는 듯한 더위, 예상되는데요, 텐진은 39도까지 올라 매우 덥겠습니다.

황신혜  
  • 황신혜  
  •  
  •  

프로그램:

날씨,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