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뉴스아이 날씨

오늘은 본격적으로 여름의 기운이 깃든다는 하지절기입니다. 예로부터 하지가 지나면 발을 물에 담그고 산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더위의 문턱에 접어듬을 알 수 있는데요, 올해는 곳곳에 비가 내리면서 조금은 선선했습니다. 이 비는 내일 새벽까지 약하게 이어지겠습니다.

오늘 해운대 해수욕장의 수온 20도로 해수욕 하기 적합한 온도였습니다. 내일은 낮 최고 24도로 오늘보다 더 높기 때문에 바닷가로 발걸음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구름 영상 살펴볼게요. 우리나라 상공에 머물던 비구름대 점차 동해상으로 빠져나가고 있습니다. 내일 낮부터는 점차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앞으로 한 주간 날씹니다. 이번 비가 그치고 나면 당분간 큰 비 소식은 없습니다. 한여름 더위에도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전국 날씹니다. 내일 중부지방 계속해서 비가 내리다 그치겠습니다. 장마전선은 제주도해상으로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영향을 주겠습니다.

서부 경남권, 종일 흐리겠습니다. 낮 기온은 합천 28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중부 경남지역도 비가 내리다 점차 개겠는데요, 낮 기온 28도선까지 올라 후텁지근하겠습니다.

해안지역 낮부터 구름 많겠습니다. 낮 기온 울산 23도, 양산 25돕니다.

일부 남해상에는 풍랑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파고도 최고 4.0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황신혜  
  • 황신혜  
  •  
  •  

프로그램:

날씨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