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건강365-노안교정의 치료

{리포트}

노안은 수정체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초점을 맞추는 기능이 점점 약해지는 증상입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이 노안도 수술로 해결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
{박진용 굿모닝성모안과 대표원장 / 대한안과학회 정회원, 한국 백내장굴절수술학회 정회원, 한국 외안부연구회 정회원 }

예전에는 노안을 다초점안경이나 돋보기를 착용해서 교정했지만 최근에는 레이저를 이용한 노안교정술과 각막에 노안교정용 렌즈를 삽입하는 수술을 하고 있습니다.

레이저를 이용한 교정술은 우리손이 오른손잡이와 왼손잡이가 있듯이 눈도 주시안과 비주시안이 있어 주시안은 좀 더 먼거리를 잘보이게하고, 비주시안은 근거리가 잘보이게 교정하게됩니다.

수술 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양쪽 눈의 거리감 차이는 자연히 적응돼 근거리, 원거리 등 필요에따라 눈을 사용해서 잘 볼 수 있게 하는 방법입니다.

또한 노안교정용 렌즈삽입술은 수분함유량이 높은 렌즈로 까만 동자의 각막표면에 삽입해서 각막의 형태를 자연스럽게 재구성해서 근거리, 중간거리, 먼거리 시력 모두를 잘 보이게하는 교정술입니다.
——————–
노안은 가까운 사물을 보는 게 불편해지면서 신문이나 책을 제대로 읽기 힘듭니다.

또 눈이 쉽게 피로해지고, 두통을 호소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노안과 백내장을 동시에 치료하는 방법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
백내장은 수정체가 혼탁해져 시야가 뿌옇게 보이는 증상을 보여 선명한 시야를 위해서는 수술을 진행하는데요.

대개는 노안이 같이 있는경우가 많습니다.

백내장 수술시 삽입하는 단초점 인공수정체의 경우 수술로 근거리를 보실때 돋보기 안경을 착용하면서 생기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최근에는 이런 돋보기 착용 불편으로 인해 백내장 수술을 할 때 다초점 인공 수정체를 삽입하면서 수술 후 근거리, 중간거리, 먼거리를 볼 때 안경없이도 생활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
이 시술은 각막 혼탁이나 다른 이상이 없어야 하기 때문에, 사전에 꼼꼼한 검사가 필요합니다.

과거 라식수술을 했다면 각막 두께는 충분히 남아있는지, 또 각막 상태는 건강한지 따져본 뒤 수술을 결정해야합니다.
——————–
{박진용 / 굿모닝성모안과 대표원장 }

노안교정술은 일반적인 라식수술과 주의사항이 비슷한데요.

수술당일은 잘 쉬어주셔야하고, 라식수술에 비해 자외선차단을 3개월 정도 더 넉넉히 해주는게 좋습니다.

노안 예방은 일상생활에서 주의를 기울이시면 되는데요.

어두운 조명에서 책을 읽는 것을 피해주시고, 장시간 근거리 작업을 하실 때는 1시간 업무 뒤 5분 정도는 휴식을 취해주셔야합니다.

지나친 흡연과 음주도 피해주시고요.

눈에 좋은 루테인과 비타민이 풍부한 녹황색 채소와 과일 등을 많이 섭취해주시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40대 이후 1년에 한두번은 안과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해드립니다.
——————–

노안 수술을 한 환자 열명 중 7명 정도가 젊었을 때 시력이 좋았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평소 시력이 좋았더라도 방심해선 안되겠죠. 건강365였습니다.

박정은 구성작가
  • 박정은 구성작가
  • jep@knn.co.kr
  •  
  •  

프로그램:

닥터KNN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