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02/20 방영) HD특별기획 드라마 대박인생 7부

연출 : 문지용
극본 : 강은선, 윤채원

죽고 싶어도 죽지 못하는 남자 대박!

얼떨결에 받은 사망보험금 10억원과 영웅이 된 가족들의 눈물겨운 피난기

1부
서울에서 사업을 하던 오대박(박광정 분). 불경기와 사업실패로 고향인 부산으로 내려와 칠순 노모가 30년동안 지켜오던 돼지국밥집을 운영한다. 부인 나영자(방은희 분)와 아들 새길, 노모 억심과 함께 넉넉치는 않지만 그나마 화목한 가정을 꾸려가던 그 앞에 고향친구 귀철(권해효 분)이 다가서고, 그의 사기에 걸려 돼지국밥집마저 날릴 위기에 몰리게 되자 그는 자살을 결심한다.

2부
자살로 보험금이라도 가족들에 게 남겨줄 것을 결심한 그는 사고를 가장한 자살소동을 꾸미지만 이마저도 매번 뜻대로 이뤄지지 않는 지독히도 운이 없던 엇박자 인생에 엉뚱한 곳에서 서광이 비치기 시작한다.

3부
우연한 사고로 죽은 것으로 오인 받아 영웅이 되면서 가족들에게는 거액의 보험금이 지급되고, 이제는 가족들을 위해 죽지도 살 수도 없는 가련한 처지에 놓이게 된 대박!

4부
그러나 거액의 보험금과 관련된 수상한 낌새를 감지한 보험조사원 최동준(김광규 분)의 추적이 시작되고, 사기꾼 친구 귀철이 끼어들면서 사건은 영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게 되는데… 예상치 못했던 영자의 변신, 대박의 대박 인생은 과연?

5부
드디어 보험금을 지급받은 대박(박광정 분)가족,그러나 동준(김광규 분)은 대박이 살아있다고 확신하고 영자(방은희 분)주위를 맴돈다. 한편 새집으로 이사한 후 영자와 영순(심민 외)의 화려한일상이 시작되고, 영순은 방송국 리포터로 화려한 변신을준비한다. 그러나 여전히 숨어 지내야 하는 대박이 자신의신세를 한탄하며 가족들과의 갈등이 시작될즈음,대박의 실수로 친구 태만에게 추적의 단서를 주게 되는데…

6부
보험금이 지급된 후 대박(박광정 분)의 정체가 탄로날 뻔한 위기를 무사히 넘긴 대박가족은 어머니와 떨어져 새로운 생활을 시작한다. 그러나 집에서 꼼짝할 수 없는 신세가 된 대박은 외출이 잦아진 영자 (방은희 분)를 의심하게 된다. 한편 보험사에서 사직했음에도 대박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아파트 주변에서 떠나지 않던 동준(김광규 분)은 드디어 영자의 수상한 행적이 목격한다.

7부
동준(김광규 분)과 아파트 앞에서 막닥뜨릴 위기를 영자(방은희 분)의 재치로 무사히 벗어나게 된 대박(박광정 분). 그러나 영자는 대박의 존재가 발각되어 모든 일이 수포로 돌아갈 수도 있다는 불안감에 안절부절 못하고 있는데다 미남의 적극적인 구애까지받게되자 혼란스럽다. 대박 또한 어머니 억심을 국박집에 홀로 방치해 놓는 영자에게 불만이 쌓이고, 자신의 갈 곳 없는 신세를 한탄하는데…

8부(마지막회)
억심의 응급실 앞에서 드디어 동준(김광규 분)과 마주친 대박(박광정 분). 그러나 눈앞에서 어머니의 죽음을 목격한 대박은 동준에게 그 분노를 쏟아부으며 자포자기하는 심정이 된다. 억심의 장례를 치른 후 대박은 집을 나가고, 영순(심민 분)을 만나 사모해왔다는 심경을 고백한 동준도 김 형사에게 대박의 존재를 확인시키기 위한 마지막 추격에 나선다.

프로그램:

특집프로그램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