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건강365-노안 수술 관심 증가

{리포트}
노안은 나이가 들면서 누구나 겪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그런데 노안을 어쩔 수 없이 받아들였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
{김승기 소중한눈 안과 원장 / 고려대 의과대학, 고려대 의대 부속병원 안과 외래교수, 청와대 지구병원 안과 과장(대통령 안과진료), 미국 Missy USA 안과상담 }

일반적으로 눈은 카메라에 많이 비유되는데요.

노안을 카메라에 비유하자면 자동초점 조절 능력이 감소하는 것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수정체를 통해 빛이 들어와서 눈 뒤에 초점이 맺혀야 사람이 앞을 볼 수 있게되는데요.

이 때 카메라 렌즈 역할을 해주는 안구의 수정체가 두꺼워졌다 얇아졌다하면서 초점을 맞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신체 노화가 진행되면서 수정체를 지지하는 근육의 힘이 떨어지고 수정체 자체가 딱딱해져서 수정체 조절 능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
노안 발생 연령대가 낮아지면서, 심지어 삼십대에서도 노안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적지 않은데요.

때문에 노안으로 인한 일상생활의 불편함이나 미용상의 문제 때문에 수술을 고려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

레인드롭 노안수술은 직경 2mm, 두께 30 마이크로미터의 작은 렌즈를 각막 실질에 삽입하는 수술로써 각막 실질사이에 작은 빗방울 하나가 떨어진듯한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각막표면의 형태를 자연스럽게 재구성해서 근거리와 원거리 시력을 모두 확보할 수 있습니다.

실제 각막과 유사한 하이드로젤 제재로 렌즈가 구성돼있기 때문에 각막 자체의 투과성이 매우 높아서 수술 후에도 건강한 각막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노안이 시작되면 백내장이나 황반변성 같은 다른 질환의 발병률도 높아집니다.

젊은 나이라도, 눈에 이상 증상이 느껴지면 정밀 검사를 받아봐야합니다.
——————–
{김승기 / 소중한눈 안과 원장 }

레인드롭 인레이 노안수술은 40대 중반 이상의 노안이 진행돼 돋보기를 쓰고 계시거나 안경과 돋보기를 모두 휴대해야되는 분, 아니면 백내장은 없지만 노안으로 불편해하시는 분들이 수술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분들이 수술을 받을 수 있는건 아니고요.

다른 이상이 있거나 도수가 심하지 않은 분들은 다른수술로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수술 전 검사를 통해서 어느수술이 적합한지 먼저 알아봐야겠습니다.

또 수술이 마법은 아니기 때문에 수술 후에 시력이 눈에 적응할 수 있도록 충분한 여유를 가지는 것이 좋고요.

3개월 정도는 정기검사를 통해서 눈 상태를 확인하고 처방해준 안약을 잘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

노안을 예방하려면 틈틈이 눈을 감고 쉬거나, 안구 스트레칭으로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녹황색 채소를 챙겨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건강365였습니다.

박정은 구성작가
  • 박정은 구성작가
  • jep@knn.co.kr
  •  
  •  

프로그램:

닥터KNN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