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모닝와이드-날씨2 (10/22수)

다행히 지겹게 내리던 비는 오늘 오전이면 전지역에서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다만, 비가 그치기 전까지, 부산과 경남지역 최대20mm의 비가 더 내리겠는데요. 현재 부산과 거제지역으로는 강풍주의보가 발효되면서 바람 또한 강하게 불고 있습니다. 따라서 체감온도는 더 낮게 느껴지겠습니다. 오늘은 따뜻하게 챙겨입으셔야겠습니다.

출근시간 현재, 남해상을 지나는 비구름대의 영향을 받겠고요. 비로 인해서 가시거리도 짧고, 빗물이 고인 곳이 많습니다. 안전운전하셔야겠습니다.

중부지방은 오늘 맑은 하늘 보이는 반면,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비가 내리다 낮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아침에 경남서부내륙지역부터 비가 그치기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낮기온 17도에서 18도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차고 건조한 공기가 내려오면서, 오늘 찬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따라서 체감온도는 더 낮겠는데요. 오늘 창원과 거제는 14도로 시작하겠습니다.

부산지역으로는 강풍특보까지 발효될 만큼, 바람이 강하게 불고 있습니다. 시설물관리 유의하셔야겠습니다.

현재 동해남부 전해상과 남해동부 전해상에서 풍랑주의보가 발효중인 상황입니다.

계속해서 일본으로도 비가 내리겠고요. 오늘 나가사키 지역은 낙뢰까지 치겠습니다.

반면, 중국의 하늘을 맑은데요. 오늘 베이징은 6도로 시작해 낮 최고17도선 보이겠습니다.

주간날씨 알아볼게요. 오늘 비가 그치고 나면, 당분간은 별다른 비소식없이 맑고 쾌청하겠습니다. 하지만, 찬바람이 불면서, 쌀쌀해질 전망입니다.

현재 김해공항으로는 바람까지 강하게 부는 상황입니다. 출발하시기 전 항공사나 공항을 통해 항공기 결항여부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기상정보였습니다.

서나경  
  • 서나경  
  •  
  •  

프로그램:

날씨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