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건강365-치아 없다면 '전악 임플란트'

{리포트}

나이가 들면서 심한 잇몸질환이나 사고로 치아를 모두 잃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렇게 치아가 아예 없는 경우. 틀니 외에는 해결 방법이 없을까요?
——————–

{김구호 센텀타워치과 대표원장 / 부산대학교 치과대학 졸업, 치의학 박사, 오스템임플란트 연수회 책임지도강사 }

전악 임플란트는 무치악 임플란트라고도 하는데요.

잇몸의 염증이나 충치, 사고 등으로 자연치아를 모두 잃게돼 치아가 하나도 없는 경우 시술하는 고정식 임플란트 보철치료를 말합니다.

6개~10개의 임플란트를 식립하여 틀니가 아닌 자연치아와 같은 14개의 고정식 보철을 만들어주는 복잡하고도 어려운 시술입니다.
——————–

전악 임플란트는 정확한 검사 후에 경험이 많은 의료진의 치료가 필요한 고난이도 시술입니다.

특히 환자의 대다수가 잇몸뼈가 부족한 중년층 이상인만큼, 더욱 정밀하고 신중한 진료가 요구됩니다.

——————–

전악 고정식 임플란트는 기능성이 우수하고 심미적인 효과가 뛰어나 외모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줍니다.

틀니에 비해 음식을 씹을 때 불편함이 없고 발음이 새는 경우도 없어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자연치아 처럼 편리합니다.

그리고 임플란트 수술 직후 고정식 임시 보철을 제작해 사용하므로 불편함없이 식사가 가능합니다.
——————–

치아가 많이 빠진 경우, 음식을 제대로 씹지 못해서 소화 장애로 이어지고, 얼굴 형태까지 함몰되기도 합니다.

때문에 60세 이전이라면 임플란트 시술을 받는 것이 좋은데요.
——————–

{김구호 / 센텀타워치과 대표원장 }

성공적인 전악 임플란트를 위해서는 정확한 위치에 임플란트를 식립하고 필요한 경우에는 잇몸뼈를 이식하여 충분한 치조골을 만들어야 잇몸뼈가 녹아내리지 않게됩니다.

임플란트와 치조골의 골 융합을 위해서는 무리한 저작력을 피해야하므로, 식사가 가능한 즉시 보철물이라 하더라도 부드러운 음식을 권장합니다.

술과 담배는 최소 한 달 정도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백세 시대, 행복한 노년을 위해선 치아 건강이 필수적입니다.

검진 시기를 놓쳐서 자연 치아를 회복할 수 없다면 보다 적극적인 치료법을 찾아보는 게 어떨까요? 건강365였습니다.

박정은 구성작가
  • 박정은 구성작가
  • jep@knn.co.kr
  •  
  •  

프로그램:

닥터KNN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