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건강365-틀니 보완한 '임플란트 틀니'

{리포트}
어르신들이 치아 기능을 잃었을 때, 가장 많이 활용되는 것이 바로 틀니겠죠.

하지만 틀니를 오랫동안 사용하다보면
여러가지 문제점을 동반할 수 밖에 없는데요.
——————–
{김구호 센텀타워치과 대표원장 / 부산대학교 치과대학 졸업, 치의학 박사, 오스템임플란트 연수회 책임지도강사 }

틀니는 음식을 씹는 힘이 그대로 잇몸에 전달돼 아프기도 하고 이물감이 많이 느껴집니다.

때문에 음식을 잘 씹기 어려워서 소화기능도 떨어질 수 밖에 없는데요.

틀니를 오래쓰면 잇몸뼈가 점차 사라져서 틀니가 헐거워지고 식사를 하거나 말을할때 틀니가 빠지는 불편함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
나이가 많더라도 신체가 건강하다면 임플란트 시술을 고려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비용이 부담 되고, 특히 고령층에서는 고혈압이나 당뇨로 시술이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임플란트와 틀니의 장점을 하나로 합친 것이 임플란트 틀니인데요.
——————–

잇몸뼈에 몇개의 임플란트만 심고 특수 연결장치로 틀니를 고정하기 때문에 전악 고정식 임플란트에 비해 치료비가 적고 일반 틀니와는 달리 빠질 염려없이 잘 유지됩니다.

저작 능력은 자연치아의 80% 정도로 씹는 느낌이 좋고 잇몸이 눌리는 통증도 거의 없어 상처도 적게 납니다.
——————–
임플란트 틀니 역시 일반 틀니처럼 뺐다 꼈다 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습니다.

하지만 잇몸뼈가 심하게 손상돼서 많은 양의 뼈 이식이 필요하거나 시간적, 경제적 부담감을 느끼는 분들에게 효과적인 치료법인데요.
——————–
{ 김구호 / 센텀타워치과 대표원장 }

먼저 엑스레이나 씨티를 촬영해 잇몸뼈 상태를 파악하고 임플란트 식립 위치와 개수를 정한 다음 2개~6개 정도의 임플란트를 심습니다.

3개월 정도 임플란트와 잇몸뼈가 잘붙기를 기다리는동안, 틀니를 제작한 다음 바나 자석, 똑딱이 단추 등과 같은 연결 장치로 틀니와 임플란트를 연결하면 임플란트 틀니가 완성됩니다.
——————–
잘 관리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임플란트 틀니!

시술 경험이 많은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에 선택해야겠습니다.

건강365였습니다.

박정은 구성작가
  • 박정은 구성작가
  • jep@knn.co.kr
  •  
  •  

프로그램:

닥터KNN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