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건강365-급증하는 여성 탈모

{리포트}
탈모는 더 이상 남성들만의 고민이 아닙니다!

최근 젊은층을 비롯해서, 탈모 때문에 병원을 찾는 여성들이 늘고 있는데요.
——————–
{김태열 인토본한의원 원장 /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외래교수, 대구검찰청 의료자문 위원회 이사, 참존 매선 연구회 회장 }

가장 큰 원인은 스트레스이고 다음으로 여성 호르몬 감소입니다.

여성의 사회 진출이 늘면서 일에 대한 부담감도 따라서 증가됩니다.

특히 일과 가정에서 쏟아지는 스트레스가 결국 탈모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호르몬 균형이 깨지면서 여성호르몬은 부족해지고 남성호르몬은 넘쳐나면서 자연스럽게 탈모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
건강보험 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지난해 여성 탈모 환자는 전체 환자 중 46%로, 남성 환자와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특히 40대 이상에서는 여성 진료 환자가 남성 환자보다 많았는데요.
——————–

변형된 남성호르몬이 주요 원인이 아니기 때문에 M자 탈모나 정수리 탈모는 잘 나타나지 않지만 정수리에서 척두근 즉 양 옆으로 머리카락이 빠지기 때문에 남성보다는 늦게 발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머리카락이 빠지기 전에 먼저 얇아지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가늘어진 머릿결을 발견했다면 빨리 정밀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여성에게는 남성과 같은 대머리형 탈모는 거의 발생하지 않고, 진행 속도도 비교적 느립니다.

하지만 두피가 훤히 보일 정도로 탈모가 진행되기 전에 적절한 치료가 필요한데요.
——————–
{김태열 / 인토본한의원 원장 }

치료를 받으러 오시는 여성분들은 대개 빨리 머리카락이 나는 치료를 희망하시는데요.

사실은 머릿결이 굵어지면서 덜 빠지게 하는 치료가 우선입니다.

결국 두피가 건강해지는 치료를 먼저 하셔야 다음으로 건강한 머리카락이 올라올 수 있습니다.

치료 초기에 너무 급한 마음을 가지지 않으셔야 합니다.

예방법으로는 산성화돼있는 두피를 회복시키는 기능성 샴푸를 꼭 사용하시고 여성호르몬이 풍부한 석류, 칡, 콩 같은 음식을 많이 드셔야합니다.
——————–

원푸드 다이어트나 약물 다이어트는 영양 불균형을 일으켜서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한 번 발병하면 쉽게 치료할 수 없는 탈모! 건강한 생활습관이 필요하겠죠.

건강365였습니다.

박정은 구성작가
  • 박정은 구성작가
  • jep@knn.co.kr
  •  
  •  

프로그램:

닥터KNN 전체뉴스

의견쓰기